본문

뉴스 > 전국

김부겸 국무총리, 대구 SW융합지구 방문 및 대구 디지털 혁신전략 발표회 참석

국제뉴스 | 2021.09.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왼쪽부터 권영진 대구시장, 김부겸 국무총리(사진제공=대구시청)왼쪽부터 권영진 대구시장, 김부겸 국무총리(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는 9일오후,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 수성구 소프트웨어융합지구(클러스터)를 방문했다.


* 참석 : 대구시 시장, 과기정통부 차관, 대구시의회 의장, 대구교육청 교육감,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대경ICT산업협회 회장,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장


이날 방문은 정부가 지난 6월 발표했던 '소프트웨어(이하 'SW') 생태계 혁신전략'을 계기로, 지역의 SW 산업 혁신 추진현황을 확인하고, 지역 SW 산업의 핵심관계자들을 격려하고자 이루어졌다.


먼저, 김 총리는 김유현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장으로부터 '대구 디지털 혁신전략' 발표를 들었다.


대구시는 이번 전략을 통해 지역 주력산업(미래차, 물, 로봇, 의료, 에너지, 스마트시티)과 SW 융합을 가속화하고, 'SW 인재도시'를 목표로 산학관이 협력하여 '26년까지 SW 인재 6만명을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구시는 지난 7월 지역의 디지털 역량을 결집하고, 중앙-지방 간 협력을 강화하고자 8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 대구시, 대구시 교육청, 대구상공회의소, 대경ICT산업협회,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경북대 산학협력단, 계명대 산학협력단, 대부경북과학기술원 산학협력단,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김 총리는 "한국형 뉴딜의 핵심은 지역균형 뉴딜이고 한국형 뉴딜의 성패는 디지털 전환에 달려 있으며, 디지털 전환의 중심에는 소프트웨어가 있다"면서, 특히, "대구는 예전부터 기계, 섬유, 자동차 등의 탄탄한 제조기반을 갖고 있는데, 이런 곳에서 일어나는 디지털 혁신은 그 가능성과 파급력이 다른 어느 지역보다 크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김 총리는 "지역주도의 디지털 혁신이 성공하기 위해 지역에서 자생적인 SW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특히, "무엇보다 SW 인재 투자를 확대하여 지역의 우수기업과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다시 인재가 모이는 선순환 고리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아울러, "지역에서도 지역의 특색과 강점을 잘 살려 정부 정책과 시너지를 내고 지역의 SW 생태계 혁신이 앞당겨질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대구 디지털 혁신전략' 발표에 이어, 김 총리는 대구 주력산업 중 하나인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활용 가능성이 높은 CCTV 영상 분석 SW 개발기업*을 방문하고, 제품 시연을 관람했습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이탈슬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바이탈슬림'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
여성 질건강 장건강 엘레나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여성 질건강 장건강 엘레나 캐...
[속보] 대전 코로나 확진자 42명 ...
허태정 대전시장(사진=대전시 제공)대전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정다혜 제주 집 공개…신체 나이 ...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순간의 선택 골든타임'(사진제공=tv...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4일 [금]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