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글로벌 기후·에너지 시장 협약, UN레이스투제로 동참

국제뉴스 | 2021.09.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환경국직원들이9일유엔과세계1만여지방정부와함께하는'글로벌기후·에너지시장협약&레이스투제로릴레이캠페인을하고있다.(사진=포항시)포항시환경국직원들이9일유엔과세계1만여지방정부와함께하는'글로벌기후·에너지시장협약&레이스투제로릴레이캠페인을하고있다.(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유엔과 세계 1만여 지방정부와 함께하는 '글로벌 기후·에너지 시장협약&레이스투제로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클레이(ICLEL : International Council for Local Environmental Initiatives, 세계환경자치체협의회) 한국사무소 주관 하에 2050 탄소중립 이행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선도적인 지자체를 발굴하고 해당 지자체들의 기후행동 실천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총 17개 지자체가 동참해 릴레이 형식으로 글로벌 기후·에너지 시장협약 가입과 레이스투제로 캠페인 참여를 선언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기후·에너지 시장협약(GCoM : Global Covenant of Mayors on Climate & Energy)은 2016년 EU 시장서약과 시장협약의 통합으로 출범한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전 세계 지방정부 지도자들의 글로벌 정책 담론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서울, 대구, 수원, 창원, 당진, 전주, 서울 도봉구, 서울 강동구, 광명, 화성, 안산, 인천 미추홀구, 울산, 고양 등 총 14개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다.


레이스투제로(RaceToZero)는 유엔기후변화협약이 주관하는 캠페인으로 정부, 지방정부, 기업, 학계 등 환경정책의 주요 주체들이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장기계획을 마련하고, 그 이행을 약속하고 실천하는 탄소중립 캠페인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서울, 부산, 대구, 춘천, 수원, 서울 도봉구 총 6개 지자체가 레이스투제로에 참여하고 있다.


포항시는 9일 경기도 고양시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캠페인 참여를 선언하고 책임 있는 기후행동 실천을 다짐하는 직원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 및 홍보자료를 포항시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포항시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도시 회복력 제고 등 선도적 기후행동 이행 약속, 온라인 플랫폼에 온실가스배출량 등의 자료 등록 및 보고 등의 활동을 수행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후행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배민쇼핑라이브 해남 꿀고구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배민쇼핑라이브 해남 꿀고구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해남 꿀고구마 배민 쇼핑라이브',...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해남 꿀고구마 배민 쇼핑라이브', ...
[국제농구연맹 아시안컵] 여자농구...
국제농구연맹 아시안컵한국 여자농구가 뉴질랜드와 경기를 펼친...
장원영X엔하이픈 성훈, 뮤직뱅크 ...
그룹 아이즈원 출신 장원영과 엔하이픈 성훈이 KBS2 '뮤직뱅크' ...
[특징주] 정산애강 10% 강세 '이재...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정산애강 주가가 가파른 상승...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