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 원법사 포항시에 자비의 쌀 1,100포 기탁, 14년째 지역 사랑 실천

국제뉴스 | 2021.09.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원법사주지해운스님과불자들이9일이강덕포항시장에게이웃사람쌀과성금을기탁한기념사진을찍고있다.(사진=포항시)포항원법사주지해운스님과불자들이9일이강덕포항시장에게이웃사람쌀과성금을기탁한기념사진을찍고있다.(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사)대한불교 서명종 원법사가 명절을 맞아 14년째 지역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포항시 북구 신광면 호리에 위치한 원법사는 9일 포항시에 태풍과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 1,100포(3,300만 원 상당)와 성금 6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된 백미와 성금은 최근 태풍 등으로 큰 피해를 입은 구룡포읍, 죽장면 등 16개 읍면동과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원법사는 2008년부터 매년 명절 때마다 '자비의 쌀' 나눔행사를 통해 백미를 기탁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1만 1,300여 포의 쌀을 포항시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원법사 주지 해운스님은 "2008년 쌀 만포를 목표로 기탁을 해왔는데 목표를 달성한 이후에도 쌀 나눔을 이어갈 수 있게 돼 더욱 의미가 깊은 것 같다."며, "최근 태풍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으신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운 시기임에 불구하고 원법사가 매년 소외된 이웃에게 자비를 베풀어 줘서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인천 찹쌀떡 전동방앗간VS구...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인천 찹쌀떡 '전동방앗간'VS구룡포 찐빵 '철규분식'(사진=SBS)'추...
인천 찹쌀떡 달인 전동방앗간 70년...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생활의 달인'(사진제공=SBS)'생활의...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판 잔다르크 밥할머니 ...
포항 구룡포 찐빵 철규분식 70년 ...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생활의 달인'(사진제공=SBS)'생활의...
추석특집 안싸우면 다행이야 허재X...
'추석특집 안싸우면 다행이야' 허재X김병현, 납도 활약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