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강덕 포항시장, 추석을 앞두고 배달대행업체 방문해 노고를 격려

국제뉴스 | 2021.09.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강덕 포항시장이 9일 배달업체를 방문해 배달원들을 위로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포항시)이강덕포항시장이9일배달업체를방문해배달원들을위로하고사진을찍고있다.(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9일 추석을 앞두고 최근들어 가장 뜨거운 화두가 된 배달업 종사자들을 현장에서 만나 위로와 함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국내 배달 건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상황이다. 이로 인해 배달대행업이 성행하면서 소비자들은 편리하게 음식이나 물품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지만, 한편으로는 빠른 배송에 중점을 두다 보니 배달업 종사자들은 안전 운전을 소홀히 하면서 각종 사고에 노출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 애로사항을 청취한 이강덕 시장은 무엇보다 안전을 강조하며 많은 배달 건수에도 성실히 책임을 다하는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아울러,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 출시일을 기념해 소비자 홍보와 함께 배달대행업체와 배달앱의 상생협력 관계를 강조했다.


배달앱 '먹깨비'는 공공성을 강조해 업계 최저 중개수수료(1.5%)를 가장 큰 특징으로 하며, 월 사용료 및 가입비를 면제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위기 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출시된 배달앱이다.


또, 포항사랑상품권 연계 결제가 가능하고 출시 기념 할인 쿠폰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포항시는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희망회복자금)과 별개로지난 2일부터 160억 원 규모의 시 자체 재원의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신청받았다.


지난 설 명절에 이어 2차로 추진됐으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지친 소상공인들에게 한 줄기 희망을 주고자 추석 전 지급을 목표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출연해 한 업체당 2,000만 원 한도로 전용 대출을 지원해 약 180명의 소상공인들이 도움을 받았으며, 지난해 연매출 4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에게 카드수수료를 보전해주고,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경영환경 개선사업과 빈 점포 임대료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 위기 극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경제 위기로 급격한 생활고를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하는 소비와 유통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자생력을 강화하는 대안도 필요할 것이다."며, "좀 더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 정책들이 나오도록 많이 고민하고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윤지 결혼, 이상해 훈남 아들 화제
이상해 아들 최우성 씨 (사진-여유만만 캡쳐)가수 김윤지가 이상해, 김영임 부부의 아들과 백년가약을 맺었...
치어리더 정지호 '쭉 뻗은 美친 몸...
치어리더 정지호가 몸매가 드러나는 초밀착 블랙 의상으로 섹시...
전소미, 뜨거운 햇살 아래 복근 노...
가수 전소미가 복근을 노출했다.전소미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
세인트루이스, 16연승 질주...PS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세인트루이스는 ...
퀸 와사비, 치명적인 수영복 자태...
래퍼 퀸 와사비가 아찔한 몸매를 자랑했다.26일 퀸 와사비는 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