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 2021 볼보 기술상 수상

국제뉴스 | 2021.09.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볼보그룹코리아)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 굴착기 연구팀이 획기적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새로운 전기 유압시스템을 적용한 볼보 하이브리드 굴착기.(사진제공=볼보그룹코리아)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 굴착기 연구팀이 획기적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새로운 전기 유압시스템을 적용한 볼보 하이브리드 굴착기.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세계적인 굴착기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의 엔지니어 6명이 최근 볼보그룹(Volvo Group)이 개최한 '2021 볼보 기술상(Volvo Technology Award 2021)'에서 수상했다.


9일 볼보그룹코리아에 따르면 볼보 기술상은 매년 볼보그룹이 볼보건설기계, 볼보트럭, 볼보버스 등 전체 사업부 내에서 첨단 기술 경쟁력과 전문성 향상, 탁월한 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1988년 시작돼 30년 이상 지속되고 있다.


올해 영광의 창원공장 수상자는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 굴착기 연구팀.


그 주인공은 배상기 부장, 김준우 과장, 고병모 차장, 오동훈 과장, 최원길 차장, 오원택 과장 등 6명이다.


이들은 볼보 하이브리드 굴착기에 장착되는 새로운 전기 유압시스템(커먼 압력 레일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공로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이 선보인 커먼 압력 레일(Common Pressure Rail, CPR) 하이브리드 굴착기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하면서도 성능은 개선한 혁신적인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굴착기에 새롭게 개발된 전기 유압 제어시스템을 장착하면 유압 어큐뮬레이터에 에너지를 저장하고, 가동상태에 따라 유압에너지 회수를 지원해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성능은 향상시킨 것이다.


현재 이 기술이 적용된 굴착기는 현장 시운전 단계에 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상용화를 통해 볼보건설기계 굴착기의 e-모빌리티 도입을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볼보그룹 라스 스텐크비스트(Lars Stenqvist)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볼보건설기계는 고객들에게 한층 더 높은 연료 효율성을 갖춘 차별화된 전기 유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이는 탄소중립(Net Zero)으로의 전환을 위한 고객 중심의 솔루션 및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우리 엔지니어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동시에, 파트너십을 통해 놀라운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우리의 강점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바이탈슬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바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정은 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TV조선 제공)'로코의 여왕' 김...
배우 김정은, 식객 허영만과 소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정은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소고기...
여성 질건강 장건강 엘레나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여성 질건강 장건강 엘레나 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4일 [금]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