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양양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국제뉴스 | 2021.07.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양양=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양양군은 23일 0시부터 8월 1일까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한다.


군은 최근 코로나19 지역 집단감염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23일부터 5인 이상 사적모임과 50명 이상 행사와 집회를 각각 금지한다.


또한 직계가족이더라도 비동거 직계가족의 경우는 사적모임을 4인으로 제한하며, 동거가족의 경우만 인원제외 허용한다.


이와 함께 다중이용시설 중 유흥시설, 식당·카페, 노래(코인)연습장, 수영장, 목욕장은 22시까지로 운영을 제한된다.


또한 22일부터 군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 문화복지회관 수영장, 생활체육센터 등 실내 체육시설 14개소와 종합운동장, 공항축구장, 사이클경기장 등 12개 공공체육시설이 휴관에 들어갔다.


오는 24일 장날부터 양양전통시장 5일장이 휴장에 들어가며, 24일, 25일 후진항에서 개최 예정이던 '비치마켓@양양' 행사 또한 취소됐다.


시설이용아동 보호를 위해 무산지역아동센터, 꾸매그린 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도 지난 21일부터 코로나19 상황 안정 시까지 임시 휴원에 들어갔다.


군은 민원인의 군청 청사 출입도 강화했다.


본청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업무 안내를 받은 후 담당자 가 1층에 마련된 별도 공간에서, 별관 사무실은 구내식당을 활용하여 업무를 처리한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군민 여러분, 지금은 잠시 멈춰야 할 때"라며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거리두기 3단계 수칙을 준수하고,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은 개인방역수칙 준수, 마스크 착용을 통해서 감염예방을 최소화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며"특히 운영 제한 업종의 자영업자들에게 대단히 송구스럽지만, 군민의 안전을 위해 다시 한 번 협조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웨이브'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웨이브(사진제공=OK캐쉬백)'웨이브' 관련 OK캐쉬백 오퀴즈가 출제됐다.'웨이브'...
'4회 7득점' 세인트루이스, 신시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신시내티 원정에서 스윕패를 면했다.세...
서현숙 치어리더, 크롭티로 뽐낸 ...
서현숙 치어리더가 일상을 공개했다.서현숙 치어리더는 23일 자...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10월 2...
지난해 12월 온택트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난 '더팩트 뮤직 어워즈...
양현종 선발 등판, 산불로 하루 연...
텍사스 레인저스 트리플A 라운드락 익스프레스에서 뛰고 있는 양...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6일 [월]

[출석부]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 포스틱
[포인트 경품]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