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천시, 폭염 피해 최소화에 총력 대응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천시, 폭염 피해 최소화에 총력 대응(사진=김천시)김천시, 폭염 피해 최소화에 총력 대응(사진=김천시)

(김천=국제뉴스) 김현진 기자 = 김천시는 최근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인명피해와 가축 등 재산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여름철 폭염 대책을 수립하고 폭염 피해 최소화에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시는 폭염 대응 체계 확립을 위한 상황총괄반, 건강관리지원반, 시설관리지원반 등 3개 반을 가동해 독거노인, 고령자, 영농자, 공사장 근로자 등 폭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계층에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기 위한 안전점검 및 관리대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현재 시에서는 재난도우미를 활용한 취약계층 방문 및 전화 1일 1회 통화, 마을음성통보시스템(351개소)을 활용한 폭염행동요령을 1일 2회 폭염취약 시간대 안내 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폭염 특보 시 시가지 간선도로변 살수차 5대를 운영해 도시 열섬화 현상을 완화시키고 있다.


또한 보행자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횡단보도상에 그늘막 78개소를 설치·운영하고 무더위쉼터 261개소를 개방 운영해 시민들이 폭염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 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시민 모두가 지쳐있는 가운데 올해는 그 어느 해 보다 폭염에 대비해 체계적인 폭염대책을 구축하고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서 관련시설 방역에도 철저를 기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단 한명의 폭염 인명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엄영수, '나이 6세 차이' 김세레나 오작교 통해 부인(...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엄영수(엄용수)와 아내(부인) 이경옥 씨(사진제공=TV조선)엄용수(엄영수)가 와...
엄영수 나이, 아내 이경옥과 세 번...
엄영수 나이, 아내 이경옥과 세 번째 결혼 행복해(사진=TV조선)&...
엄영수 나이, 세 번째 아내와 신혼...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스타다큐 마이웨이' 엄영수...
남자 높이뛰기서 공동금메달 나와...
우상혁이 1일 오후 도쿄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
[가상화폐 시세] 시아코인 18% 오...
[가상화폐 시세] 시아코인 18% 오르며 20원 돌파(사진= 시아코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