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개발공사, 바이오 페트 적용 삼다수 개발 완료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도개발공사가 바이오페트를 적용한 제품을 개발을 완료했다.제주도개발공사가 바이오페트를 적용한 제품을 개발을 완료했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바이오페트를 적용한 제품의 개발을 완료하고, 전략적 로드맵에 따라 친환경 경영을 시행해 나가고 있다.


제주개발공사가 개발한 '제주삼다수 바이오(가칭)'는 바이오매스(사탕수수 등)에서 유래한 바이오 베이스 페트 원료수지 재질이다.


특히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바이오-MEG를 함유하고 있으며, 기존 페트병 대비 이산화탄소를 28% 저감시키고 석유계 플라스틱과 동일한 분자구조를 보여 100% 재활용도 가능하다.


특히 삼다수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페트와 비교해 고유점도, 밀도 등 물성 수치가 거의 동일해향후 국내외 친환경 바이오 인증을 취득을 통해 제품 공신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몸체 재질의 바이오 페트 생산 외 삼다수 캡(뚜껑)에도 바이오-HDPE를 적용해 제품의 친환경성과 자원재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현재 제주개발공사는 바이오 페트를 적용한 '제주삼다수 바이오'에 대한 공사 품질연구팀 자체 연구를 비롯해 제주대학교 생명과학기술혁신센터의 수질검사도 마친 상태다.


공사는 바이오 페트(Bio-PET)를 적용한 제품 시판에 앞서, 7월 말부터 롯데월드 내 키자니아 제주삼다수 체험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바이오 페트로 생산한 제주삼다수 330ml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자원 재활용의 의미를 전파하고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체험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먼저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달 말 열리는 KLPGA대회인 '제8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에서도 '제주삼다수 바이오(가칭)' 제품을 사용해 친환경 대회로 만들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테이씨, 흥미진진 시그널 타임…6인 6색 케미 폭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스테이씨(사진 = 스테이씨 공식 유튜브 캡처 화면)그룹 스테이씨(STAYC)가 사랑...
손흥민, '이적 NO' 토트넘과 4년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손흥민 재계약(사진=토트넘 SNS)손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