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태백시,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본격 운영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태백시><사진제공=태백시>

(태백=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태백시(류태호 시장)는 22일 태백시 스마트시티통합운영센터에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 운영 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


태백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는 최첨단 스마트정보통신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사업으로 방범재난 및 치안, 교통 상황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경찰과 소방의 유기적이고 체계적인 데이터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신속하고 능동적인 도시안전 기반을 강화한다.

시는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을 통해 범죄,재난 등 긴급상황 발생시 관내에 있는 1,000여대의 CCTV 영상을 재난상황실, 112상황실, 119종합상황실과 실시간으로 공유해 신속하게 대응하며 사회적약자(어린이, 여성, 노인등) 안심귀가서비스, 수배차량 실시간 검색지원 등 국토부 5대 연계서비스와 태백시 특화 5대 서비스 제공으로 더 안전한 스마트 사회안전망을 구축한다.


태백시 특화 최첨단 서비스는 ▲차량 및 방문자 통계 ▲ 영상기반 스마트 주차정보안내서비스▲원격지 화재감지서비스 ▲ 침수차단 자동안내서비스▲ 어린이 보호구역 속도안내서비스가 있다.


류태호 시장은 "플랫폼 구축 목적은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안심하고 편안하게 일상생활을 해나가기 위한 것이다. 개인정보에 관해서 기본 원칙을 지키며 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시민들 안전을 지켜 주길 바란다. 무엇보다 우리가 하는 일 하나하나가 시민들 안전을 위한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일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기존 '태백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로 명칭 변경을 통해 안전 분야 뿐 만 아니라 향후 교통, 복지 등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유기체적 스마트도시 구현을 위한 핵심 인프라로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스마트 솔루션 확산 사업이 선정되어 11월 준공예정인 '스마트 버스승강장 및 스마트폴 제작 설치'를 통해 보다 앞서가는 스마트도시 위상을 제고하고 '태백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와 연계한 서비스로 시민을 위한 시민안전망을 강화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노준(박사장)X주상욱, 나이 28세 유현주 프로와 '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편먹고 공치리' 박노준·주상욱(사진제공=SBS)'도쿄올림픽 개회식'이 끝나고 ...
도쿄올림픽, 경기장 밖 여전히 반...
23일 일본 도쿄 올림픽스타디움에서 무관중으로 열린 2020 도쿄...
적진 한복판 도쿄올림픽…피할 수 ...
23일 오후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개회...
클리블랜드, 새 구단명은 "가디언...
메이저리그 구단 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새로운 팀명을 공개했다...
'스페이스 공감' 이어진ㆍ홍진호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스페이스 공감'(사진제공=EBS1)반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