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 장안면 서원지역 주민, 청해부대 장병 쾌유 기원 성품 전달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품 전달 모습.(제공=충북도청)성품 전달 모습.(제공=충북도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아덴만 해역 파병 근무 중 코로나19에 감염돼 충북 보은군 소재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청해부대원들에게 보은군 장안면 서원지역 주민들의 쾌유를 비는 응원과 온정의 손길이 전해졌다.


22일 보은 장안면 서원리 마을 신국범 이장과 김갑진 노인회장 등 주민대표와 지역주민들은 사회복무연수센터 정문에서 군 및 합동지원단 대표에게 200만원 상당의 격려품을 전달했다.


청해부대 장병들이 편안함 속에 빠른 치유가 될 수 있도록 기원하는 마음을 전했다.


주민들은 모두 지역 이기주의를 앞세우기보다는 한마음 한뜻으로 국가적 비상사태를 이겨내고 고통을 함께 분담해야 하는 시기라고 말하며, 대승적 차원에서 장안면 생활치료센터 개소를 수용하고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서원계곡이 위치한 장안면은 여름철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지역으로 휴가철을 맞은 현재, 생활치료센터 개소가 매출에 영향을 끼쳐 생계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하지만 주민들은 국가수호를 위해 헌신한 장병들의 쾌유를 돕고자 자신들의 손해를 기꺼이 감수하는 어려운 결정을 했으며, 이러한 대승적 결정에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지난 19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장안면 소재 생활치료센터에는 200명의 청해부대원 경증 확진자가 입소해 있으며, 71명의 전담인력이 입소자의 치료와 생활을 돕고 있다.


신국범 서원리 이장은 "옛부터 어려운 시기에는 모두가 힘을 모아야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라며, "완치될 때까지 편안한 마음으로 계시고, 떠나시더라도 마을주민들의 온정을 기억해 우리 지역을 다시 방문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다큐 인사이트 백종원, 무더위 날리는 냉면 랩소디
'다큐 인사이트' (사진-KBS1 예고화면 캡처)5일 KBS'다큐 인사이트'의여름 특집 '냉면 랩소...
'사랑의 콜센타' 이번 주도 결방…...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비즈엔터DB)'사랑의 콜센타' ...
이하얀 나이 20대 딸과 극과 극 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알약방' 이하얀(사진제공=MBN)나이 ...
멀티히트 김혜성·적시타 박해민, ...
김경문호가 추격을 시작했다.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
4가지 맛 옥수수 볶음→옥수수 스...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맛남의 광장'(사진제공=SBS)'맛남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