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임실군-임실군의회, 재난재해 군민 안전 최우선 맞손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임실=국제뉴스) 장범진 기자 = 전북 임실군과 군의회가 코로나19와 여름철 폭염과 수해 등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군민 안전을 지키는 데 힘을 모으고 있다.


군은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과 본격적인 여름철 폭염과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해와 안전사고로부터 군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풀가동 중이다.


임실군의회도 군민 안전을 지키는 데 뜻을 같이하고 주민들의 일상생활을 꼼꼼히 살피고 챙기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최근 심각해진 코로나19 예방대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확산되는 돌파 감염에 대비하여 4인 이상 집합 금지 및 휴가철 외지인 접촉을 최소화할 것을 홍보하는 현수막을 모든 읍면에 게시했다.


코로나 확진 여부에 대한 신속한 검사 결과로 최근 타 지역에서 임실을 방문해 검사를 받은 사람이 확진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지역 발생이 아님을 신속 전달, 군민들의 불안심리를 해소하고 방역 수칙 준수도 협조 요청하고 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선제적 예방을 위한 폭염 대책을 한층 강화, 추진하고 있다.


농촌지역은 고령 어르신이 많은 만큼 온열 환자 발생으로 인한 인명사고 예방을 위해 무더위 쉼터 332개소의 냉방기 점검 및 정비를 완료했다.


취약 시간대 순찰 및 마을 방송을 강화하고 있으며 횡단보도 근처에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그늘막 10개소를 운영 중이다.


임실읍 등 주요 시가지 노면 살수 및 주요장소에 생수를 배치해 폭염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여름철 행락객들이 집중되는 물놀이 위험지역 14개소에 대해 인명구조 및 응급조치 교육을 받은 물놀이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구명환을 비치하는 등 휴가철 익사 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재난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해 신속한 재난대응체제를 유지한다.


예비 특보단계에서부터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해 기상 상황을 즉시 파악하고 재난 진행 방향을 예측해 대응 방향을 결정하는 등 재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지난해 재해 기간 중 발생한 토사유출로 하천 내 토사 퇴적 등 유수 소통에 장애가 있는 하천 42개소를 준설하여 배수 단면을 확보했다.


집중호우 발생으로 관내 산사태 취약지역 222곳을 대상으로 산사태 현장예찰단을 운영하면서 점검을 강화하고 주민 대피소를 마련하는 등 혹시 모를 산사태 발생에도 대응키로 했다.


또한 수방용 양수기 243대의 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소모품을 교체하는 등 정비를 완료했고 7종 2만5000여 점의 수방 자재를 읍면사무소에 전진 배치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올해 여름은 역대급으로 가장 힘든 시기"라며"군민들이 코로나19와 폭염, 수해 등 재난재해로부터 고통을 덜 받을 수 있도록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진남근 임실군의회 의장도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집행부와 힘을 모아 군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켜나가는 데 의정활동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연경 이름으로 보내요" 배구팬, 터키에 묘목 기부 ...
국내 배구 팬들을 중심으로 터키 산불 피해를 돕는 묘목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도쿄=뉴시스온라인...
[특징주] 넥스트사이언스 15% 급등...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넥스트사이언스가 상승세를 보...
[단독]대구경찰청 소속 경찰 코로...
대구경찰청 전경대구경찰청 과학수사대에서 근무하던 경찰관이 ...
[특징주] 디스플레이텍 26% 상승 L...
디스플레이텍디스플레이텍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5일 오후 2...
[속보] 제주경찰청 "아라동서 실종...
속보 (사진-국제뉴스DB)제주경찰청이 실종자 찾기에 나섰다.5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