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여주곤충박물관, 살아있는 해외 곤충 展 개최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여주=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여주시 소재 여주곤충박물관은 22일 박물관 특별전시관에서 테마 기획전시 '살아있는 해외 곤충 展'을 시작했다.


9월 5일까지 시행되는 이번 테마 기획전시는 시민들에게 살아있는 해외 곤충을 선보여 곤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해외 희귀 곤충과 국내 곤충의 차이점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여주곤충박물관은 앞으로 시리즈별 특정 해외 곤충의 테마를 정해 추가로 기획전시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테마 기획전인 '살아있는 해외 곤충 展'에서는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 아종 중 6개의 아종을 선보여 어린이 등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살아있는 해외 곤충 展'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여주박물관(031-885-1400)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여주곤충박물관 김건우 관장은 "박물관의 신규 이전 기념으로 기획된 이번 테마 기획전시는 우리나라 현행법상 살아있는 해외 곤충을 제대로 접할 기회를 박탈하고 있는 시점에서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여름방학 기간 내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김건우 관장은 "앞으로 해외 곤충을 테마별로 더욱 유익한 전시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본 전시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준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 등 관계기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테이씨, 흥미진진 시그널 타임…6인 6색 케미 폭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스테이씨(사진 = 스테이씨 공식 유튜브 캡처 화면)그룹 스테이씨(STAYC)가 사랑...
손흥민, '이적 NO' 토트넘과 4년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손흥민 재계약(사진=토트넘 SNS)손흥...
정상급 문턱 넘은 아스트로의 다음...
아스트로가 오는 8월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을 발표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