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세명대·제천시 농촌협약지원센터, 상천마을 행복농촌만들기 충북예선 최우수상 수상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상천마을(이장 안경태)에 상장 및 시상금 100만원 전달 모습(사진=세명대)상천마을(이장 안경태)에 상장 및 시상금 100만원 전달 모습(사진=세명대)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세명대학교(총장직무대행 권동현) 산학협력단이 수탁 운영하는 충북 제천시 농촌협약지원센터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제8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 상천마을 주민과 함께 참여해 충북도 예선에서 경관·환경 분야 최우수상(충북도 1위)을 수상했다.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충북도 최우수상 수상에 따라 지난 20일 제천시청에서 상천마을(이장 안경태)에 상장 및 시상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상천마을은 이번 수상으로 충북도를 대표해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전국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행사이다.


경관·환경 분야에 참가한 상천마을은 농촌경관, 문화복지를 위해 다양한 공동체사업을 추진해왔다.


2013년 마을쉼터 보호수 지정을 시작으로 마을사업단을 구성해 산수유 보존 운동 전개, 마을 꽃길 가꾸기, 금수산 환경정화활동, 마을지도제작, 산수유축제 추진 등 많은 사업을 해왔다.


제천시 농촌협약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세명대 신용국 산학협력단장은"상천마을과 함께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를 준비하면서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다른 농촌 마을에 훌륭한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중대본 "7월 20~30일 삼곡사굿당 방문자,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중앙방역대책본부가 코로나 동선을 공개했다.3일 중대본에 따르면 지난달 20~30일 ...
'모던하우스 정기세일' 마이홈플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모던하우스 정기...
[속보] 부산 코로나 확진자 93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부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3일 ...
[특징주] 디피씨 6% 강세 '방탄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디피씨 주가가 강세다. 3일 오...
라이언전, 새 프로젝트 시동…‘맥...
라이언전이 새로운 프로젝트에 시동을 건다.빅오션ENM은 지난 2...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