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은평문화재단, 문화예술 직업교육체험 프로그램 청소년 참여자 모집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 포스터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 포스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재)은평문화재단(이사장 김미경)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1 문화예술 직업체험 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공모'에 선정되어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 '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를 실시한다.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문화예술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문화예술교육으로 '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는 빛과 공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디지털라이트, 사물인터넷(IoT), 무선 통신기술을 매개로 주제탐색, 기술 매체탐구, 융합예술창작의 과정을 거쳐 나의 이야기를 실제 공연장에서 구현해보는 과정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다.

'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프로그램은 4차 산업시대에 발맞춘 창작과 신기술 융복합의 문화예술교육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창의성과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였다.

이번 '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은평문화재단이 주관, 사비나미술관과 협력하여 공연전문가, 큐레이터, 미디어아티스트들이 공동 개발한 공연예술의 이해와 4차 산업 기술의 융·복합예술 교육 프로젝트이다.


참여자들에게는 사비나미술관과 미디어 아티스트들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라이트아트 창작키트'를 무료 제공한다.


이번 '빛으로 만드는 나만의 무대'는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은평문화재단공연장(오프라인), 구글 클래스룸, 줌(온라인)을 활용해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11세~16세까지의 청소년 이며, 9월 11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3시간씩 10차시 교육과정으로, 전 과정 수료시 은평문화재단과 사비나미술관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여 희망자는 6월22일부터 8월 13일까지 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사진=소속사)이하나가 '보이스' 네 번째 시즌을 마무리...
한국 탁구대표팀, 8강 순항..."에...
(사진=SBS)한국 탁구대표님이 남자 단체전 첫 판을 승리해 8강에...
김민석, 남자 레슬링 8강 진출 좌...
도쿄올림픽(출처=도쿄올림픽 로고)남자 레슬링의 김민석(28울산...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사진=sns)아이돌 그룹 '엑소'...
정동원, 자가격리 해제 이후 근황 ...
출처 SNS트로트 가수 정동원이 자가 격리 해제 이후 근황을 전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