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 안내초,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여름방학 두드림 프로그램 운영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두드림 프로그램 참여 모습.(제공=옥천교육지원청)두드림 프로그램 참여 모습.(제공=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 안내초등학교(교장 김광자)는 2021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한 안내 두드림학교 프로그램을 7월 22일부터 7일 23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방학 중에도 가정 내 학습 및 돌봄이 어려운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습 지원을 위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수학교구를 활용한 '실력짱 수학교실', 미술로 자라나는 '자존감 UP 미술교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실력짱 수학교실'은 평소 수학이 어렵다고 느끼는 친구들을 위해 수학을 놀이로써 인식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놀이 속에서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부메랑 만들기, 탈출게임, 균형게임 등 놀이를 통한 수학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자존감 UP 미술교실' 에서는 학생의 감정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미술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초코빙수 메모꽂이 만들기, 모자이크 기법으로 나만의 부엉이 그리기, 마스크 걸이 만들기 등을 통해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자존감을 향상 시키는 다양한 자기표현 기회를 제공했다.


김광자 교장은 "여름방학 중 가정 내 돌봄이 어려운 학생들이 두드림프로그램을 통해 학습결손을 보완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안내초등학교는 모든 학생들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마이민트, 상큼한 우리들의 이야기 포털 : 500 Error

검색

본문

죄송합니다.
일시적인 장애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홈 페이지를 연 다음 원하는 정보에 대한 링크를 찾으십시오.
새로 고침 단추를 클릭하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관련 문의사항은 마이민트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