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딸기 재배시설 이용 미니수박 시험 재배 첫 수확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딸기 재배시설(하이베드)에서 수확한 미니수박을 보고 있다.(제공=옥천군청)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딸기 재배시설(하이베드)에서 수확한 미니수박을 보고 있다.(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하이베드 딸기 재배시설을 이용 미니수박을 식재해 첫 수확했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농업기술센터내 딸기 스마트 팜 시설에 수박줄기 유인대를 설치하고 수박 5종(호피볼, 블랙비, 로얄블랙, 달코미미니, 깜놀)을 딸기 수확이 끝난 4월 말부터 두 달여 간 재배해 수확했다.


특히 이번에 첫 재배된 미니수박은 충북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수박양액재배기술과 하이베드 수박 유인대 재배장치를 실증 시험한 것으로 지역 농가에 새로운 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시도한 재배방법이다.


군은 오는 8월까지 수확한 미니수박 5품종의 품질 비교와 당도, 식감의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보급할 예정이다. 현재 관내 딸기 고설재배(하이베드 방식) 스마트 팜 농가는 9개소에 3.3.ha를 재배하고 있다.


하이베드 방식은 지면 위 1m 높이에 인공 베드와 자동물 공급시설을 설치, 온도·습도·영양을 자동 조절하는 양액 재배 방식으로 수확 등 농작업이 편하며 전염병 예방과 병해충 발생이 적은 장점이 있다.


기술지원과 이수영 연구사는 "시험재배 결과 하이베드 수박 유인대 재배장치로 노동력이 크게 절감되고, 재배관리의 편리함으로 고품질 미니수박의 생산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미니수박은 최근 1인 가구와 핵가족화가 가속화되면서 소비 트랜드의 변화로 부담없이 한번에 먹을 수 있는 크기를 선호하는 소비자층이 늘고 있어 변화하는 소비시장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품종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 전국에 '천둥번개 요란한 비' 제주도엔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기상청은 화요일인 3일 서울인천 경기도, 수도권은 서해상에서 북동진하...
우리은행, 비대면 선호고객 위한WO...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비대면 선호고객 위한'WON컨시어...
중기부, 공정품질 기술개발 과제 ...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해외 공장의 ...
서금원-카카오뱅크, 업무협약
(사진제공=서금)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우측)-윤호영 카카오...
'7월 ERA 2.28' 김광현, 이달의 투...
7월 한 달 좋은 성적을 기록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