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생생문화재 체험 정이품송으로 마실가자 진행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가족들이 체험하는 모습.(제공=보은군청)가족들이 체험하는 모습.(제공=보은군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은 보은전통문화보존회(회장 김영조) 주관으로 2021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체험 프로그램 '정이품송으로 마실가자'를 다음달 15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이품송으로 마실가자' 프로그램은 속리산면 상판리에 있는 천연기념물 정이품송과 인근 정이품송공원에서 진행되며, 정이품송에 얽힌 이야기와 생태, 특징 등을 퀴즈와 재미있는 해설을 통해 학습해 볼 수 있도록 진행한다.


아울러 행사장을 찾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국가지정 무형문화재 제136호 낙화장 (기능보유자 김영조), 충청북도 무형문화재 제3호 보은 송로주 (기능보유자 임경순), 제21호 목불조각장 (기능보유자하명석), 제28호 보은 각자장 (기능보유자 박영덕) 등 무형문화재 장인의 시연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사전예약제로 홈페이지(www.gojeongipumsong.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군청 문화관광과 문화재팀(540-340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조 회장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의 오감을 만족시켜 우리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과 전통문화를 지키고 널리 알리는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생문화재 '정이품송으로 마실가자'는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2014년부터 매년 추진돼 왔으며 2015년과 2017년에는 문화재청으로부터 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지호ㆍ은보아, 빅마마 이혜정 미역만두 레시피 스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플라잉요가(사진=SBS 방송화면 캡처)빅마마 이혜정에게 미역만두 레시피를 배운...
[인터뷰] 연기·예능·라디오, 배...
올해로 데뷔 8년 차를 맞이한 배우 강한나는 끊임없는 변주로 자...
[비즈 인터뷰] '모가디슈' 조인성,...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배우 조인성(사진제공=아이오케이컴...
[인터뷰] 간 떨어지는 동거로 일궈...
강한나는 최근 종영한 tvN '간 떨어지는 동거'에서 양혜선 역을 ...
레드벨벳 조이, 미니 원피스 뽐낸 ...
그룹 레드벨벳 멤버 조이가 늘씬한 몸매를 뽐냈다.조이는 2일 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