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울시, 우이계곡 등 9곳 주변 음식점 대상 불법행위 집중단속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이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맞아 서울전역 총 9개 계곡 주변 음식점의 불법행위에 대해 7월 말부터 약 한달 간 자치구,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합동으로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9개 계곡은 ▲ 우이동 계곡 ▲ 은평구 삼천사 계곡 ▲ 도봉산 계곡 ▲ 수락 벽운계곡 ▲ 종로구 백사실 계곡 ▲ 구기계곡 ▲ 평창계곡 ▲ 광진 용마산 긴고랑 계곡 ▲ 관악 신림계곡이다.


또 손님을 유치하기 위해 개발제한구역인 계곡 주변이나 하천 등 공공용지에 천막, 평상, 물놀이장 등 불법시설물을 설치한 식당카페를 중점적으로 단속한다. 음식점이 많은 북한산 우이동 계곡, 은평구 삼천사 계곡 등은 집중 단속 대상이다.


불법 시설물 설치 이외에도 토지 형질을 무단으로 변경해 주차장을 만들어 계곡을 훼손한 위법행위도 단속한다. 또한, 행정기관이 원상복구 시정명령을 내렸음에도 이를 이행하지 않는 상습고질적 위법행위는 적극 수사하여 형사처분할 예정이다.


계곡은 자연환경 보전이 매우 중요한 개발제한구역이므로 개발제한구역법은 무단 시설물 설치와 같은 불법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무더운 여름철 시민이면 누구나 마음껏 누릴 수 있는 휴식공간이 특정 영업주에 의해 침해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계곡 등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시설물 설치 등 위법행위를 발견하면 관할 자치구 담당부서, 다산콜센터 120번, 서울시 민생침해범죄신고센터(http://news.seoul.go.kr/safe/accuse) 등을 통해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한철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 민생수사1반장은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이 있기 전에 자연환경 보전과 도심 내 휴식공간으로의 기능이 제대로 될 수 있도록 사업주가 불법행위 시설에 대한 원상복구를 자발적으로 이행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웨이브'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웨이브(사진제공=OK캐쉬백)'웨이브' 관련 OK캐쉬백 오퀴즈가 출제됐다.'웨이브'...
'천일볶음밥'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천일볶음...
서현숙 치어리더, 크롭티로 뽐낸 ...
서현숙 치어리더가 일상을 공개했다.서현숙 치어리더는 23일 자...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가...감염경로 공개 (국제뉴스...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코리아 파이...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이 상무, LG, 키움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6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포스틱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