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이성경 광주화루 공모전 대상 수상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문화재단사진제공=대구문화재단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의 2021년 11기 입주작가 이성경이 '제5회 광주화루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광주화루 공모전'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한국화 작가만을 대상으로 광주은행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는 문화행사이다. 지난해 12월 접수를 시작해 서류심사-작품심사-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수상작가들(수상작가 5인, 입선작가 5인)을 선정했다.


이 공모전은 올해 5회로 비교적 역사는 짧지만 한국화의 전통과 맥을 지키기 위한 공모전으로 한국화 분야에 특화된 대표 공모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상을 받은 이성경 작가에게는 3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개인전, 해외 레지던시 참가를 후원받을 수 있는 특전도 주어졌다. 최우수상 작가에게는 2000만원, 우수상 작가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한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릴 계획이었던 수상자와 입선자 10명의 작품 전시는 코로나19로 연기되었다.


이성경 작가는 "현재 대구예술발전소에 입주하여 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작업하기 너무 좋은 환경으로 개인적으로 한국화에 대한 고민을 깊이 있게 하고 전통에 대해 구체적으로 연구하면서 작업을 해 나가고 있다.


공모전 대상을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많은 작가분이 치열하게 버티면서 작업하고 있다는 걸 알기에 죄송한 마음도 들었고,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AKMU, 무엇이든 덧칠할 수 있는 도화지처럼 [TF움짤뉴...
가수 AKMU(악동뮤지션)가 지난 26일 8개월 만에 새 앨범 '넥스트 에피소트'(NEXT EPISODE)를 발매하고 기자...
정부 "4차 유행 계속…감염 확산될...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이상배 기자 = 이기일 중앙...
[종합] 31일 도쿄올림픽 메달 순위...
도쿄올림픽2020 도쿄올림픽에서 한국은 31일까지 금메달 5개, 은...
8월 26일부터 18~49세 화이자·모...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권찬민 기자 = 정부가 18~49...
김 총리 "8월초 모더나 백신 130만...
김부겸 국무총리가 3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