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송파구,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방안 대폭 개선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송파구선별진료소 모습

송파구는최근 코로나19 검사인원 급증으로 인한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을 대폭 개선한다고 밝혔다.


먼저, 주민들이 조금이라도 빠르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검사결과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보건소 선별진료소오전 검사자는 당일 19시경에, 오후 검사자는 다음날 08시경에 결과를 받을 수 있다. 누구든 검사 시간에 상관없이 하루가 채 안되어 결과를 알 수 있게 한 것이다. 송파구보건소 선별진료소, 구에서 운영하는 2곳의 임시선별검사소(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문정도시개발구역 광장) 검사자 모두 가능하다.


이와 함께구는 송파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현장방문 및 온라인 번호표를 발급한다.


현장 방문자들은 번호표를 발급 받은 후 폭염을 피해 별도의 대기 장소에서 기다리면 된다. 이를 위해 구는 '송파쌤 악기도서관'(구청 앞 사거리 지하보도)에 80석으로 대기석을 만들고, 모니터를 설치해 입장순서을 확인하도록 했다.


온라인 번호표 발급은 26일부터 시행한다. 방문 전 구청 홈페이지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상황알림' 페이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집에서 대기하며 전자문진표를 작성하고, 시간에 맞춰 진료소에 방문하면 된다.


특히 구는 여름철 폭염과 우천에 대비해 선별진료소에 우산 100개를 비치해 대기자들이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선제적인 방역관리와 주민들의 협조로 송파구는 인구 10만 명당 확진자수가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17위 수준에 머물고 있다."면서 "현재에 안심하지 않고 보다 철저한 방역관리와 발 빠른 대응으로 코로나19 지역 내 확산을 막고 주민들의 편의 제공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팬슈머를 위한 팬커머스 성공의 관건은 크리에이터의 ...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비대면 시장을 창출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실제...
정상급 문턱 넘은 아스트로의 다음...
아스트로가 오는 8월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을 발표한...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주지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킹덤: 아신전'(사진제공=넷플릭스)...
100% 아닌 차우찬 구위, 도쿄행 전...
“볼 자체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김경문(63) 감독이 이끄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