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경수 지사직 상실...경남도의회 민주당 "유감"-국민의힘 "사필귀정"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경남도의회)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대법원의 실형 2년 확정으로 지사직을 상실한 것과 관련해 경남도의회 민주당 의원들이 21일 오후 도의회 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들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의회)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대법원의 실형 2년 확정으로 지사직을 상실한 것과 관련해 경남도의회 민주당 의원들이 21일 오후 도의회 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들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대법원의 실형 2년 확정으로 지사직을 상실한 것과 관련해 경남도의회 민주당은 "유감"을, 국민의힘은 "사필귀정"이라는 상반된 입장을 표명했다.


경남도의회 민주당 의원들은 대법원 확정판결이 난 21일 오후 도의회 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로지 도민을 위한 도정에 전념해온 김경수 지사를 잃게 돼 유감을 표하며, 도민여러분께 안타까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김경수 도정 3년간 비수도권 균형발전과 제조업 스마트산단, 청년특별도와 지역인재혁신 플랫폼, 남부내륙철도(서부권 KTX)조기 착공, 광역철도교통망 설치, 가덕도 신공항, 도립예술단 등 주요 정책들은 상당한 성과를 내었다"고 평가했다.


또 "경남도민과 더불어 김 지사의 성과를 잘 챙기고 남은 정책 과제가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도 이날 입장문을 통해 "이번 대법원 판결은 상식의 틀을 벗어나지 않은 사필귀정의 결과"라며 "자유대한민국의 법치가 아직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중요한 판결"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동안 김 지사를 지지하고 응원한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실형을 선고받아 경남도정을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하는 결과를 가져온 것에 유감"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김 지사의 지사직 상실로 우려되는 도정의 공백을 권한대행이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역도 진윤성 기록 넘어설까...남자 역도 세계신...
[속보]역도 진윤성 기록 넘어설까...남자 역도 세계신기록·사재혁 금메달 기록 '눈길'(사진=MBC)역...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이, 인스타 상황은?(사진=KBS J...
'엄지의 제왕' 참외 팩ㆍ수박 마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엄지의 제왕'(사진제공=MBN)'엄지의...
인천 신기시장 천원 전집으로 건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서민갑부'(사진제공=채널A)인천 신...
[속보] 충주 코로나 확진자 15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충북 충주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