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령군, 찾아가는 임시 선별검사소 운영…350여 명 검사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미화 부군수(우측 2번째)가 구룡동동농공업단지 임시선별검사소를 돌아보고 있다.이미화 부군수(우측 2번째)가 구룡동동농공업단지 임시선별검사소를 돌아보고 있다.

(의령=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21일 코로나19 비상 대응 체계의 하나로 '찾아가는 임시 선별검사소'를 운영했다.


이는 최근 경남 도내에서 유흥주점 관련 등 외국인 집단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긴급하게 이뤄졌다.


이날 선제 검사는 제조업체, 농축산업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뿐만 아니라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일하는 국내 근로자도 포함됐다. 이날 검사를 받은 사람은 총 350여 명에 달했다.


군 관계자는 "인접 지역에서 외국인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검사는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구룡동동농공업단지와 부림·봉수 농공단지에 '이동실 선별검사소' 2개소를 설치 운영하여 검사에 따른 소요 시간 단축은 물론 검사자 이동에 따른 주민과의 접촉을 사전 차단하여 실시했다.


구룡동동농공업단지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한 의령군 재난안전대책본부 차장인 이미화 부군수 는 "군은 코로나 선별 검사를 통한 감염병 차단은 물론 격상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단계 원칙을 철저하게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 jaeyuntop@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정상급 문턱 넘은 아스트로의 다음 스텝[TF초점]
아스트로가 오는 8월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을 발표한다. 아스트로가 아스트로에게 선물하는 앨...
팬슈머를 위한 팬커머스 성공의 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비대면...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주지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킹덤: 아신전'(사진제공=넷플릭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