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원희룡 지사 보아라, 제주도민이 승리했다"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1일 제주제2공항강행저지상도민회의는 제주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공항 백지화를 촉구했다21일 제주제2공항강행저지상도민회의는 제주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공항 백지화를 촉구했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제2공항강행저지상도민회의는 제주도정도 가세한 중앙정부의 거대한 권력에 맞서 제주도민들이 제주를 지켜냈다고 외쳤다.


제주제2공항강행저지상도민회의(이하 도민회의)는 21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환경부가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를 반려했다"며 반려는 '반려'는 보통 형식적인 요건을 갖추지 못해 협의를 진행할 수 없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반려 결정에 따라 다시 전략환경영향평가를 다시 실시 할 수 도 있지만, 사실상 환경부는 세 차례나 보완요구를 하면서 협의철자를 진행했지만, 결국 보완내용이 누락되거나 미흡하다는 이유로 반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민회의는 "이 같은 환경부의 결정은 형식적으로는 반려지만 내용적으로는 명백한 부동의"라며 "국토부가 전략환경영향평가를 다시 작성해 제출하더라도 달라질 것은 없다"고 승리를 자신했다.

21일 제주도청 앞에는 제2공항을 추진하려는 원희룡 지사에 대한 강한 거부감을 드러내는 현수막이 게첨되어 있다.21일 제주도청 앞에는 제2공항을 추진하려는 원희룡 지사에 대한 강한 거부감을 드러내는 현수막이 게첨되어 있다.

이어 "환경부가 반려 결정을 내린 이유는 무엇보다 제주도민의 제2공항 반대 결정이 가장 큰 이유였다"며 "지난 2월 여론조사는 오랜 공론화 과정을 거친 공식적인 도민의견 수렴 절차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민회의는 "환경부가 제주도민의 선택을 존중하는 결정을 내림으로써 제2공항 건설을 둘러싼 논란은 이제 끝났다"며"오늘 이 자리에서 도민과 함께 제주 재2공항이 백지화됐음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 이 성찰과 공론화의 성과를 이어 제주의 미래 비전을 새롭게 세우고 도민의 역량을 모아 나가야 할 때고, 도민의 뜻은 무엇보다 제주가 제주답게 지속될 수 있어야 한다"고 성토했다.


이들 단체는 제주에 두 개의 공항은 필요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공항의 이용의 불편함은 현 제주공항을 개선하면 충분히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민주당 국회의원들 중심으로 일각에서 제2공항의 대안으로 제시하는 정석비행장의 활용방안 역시 반대한다"며 제2공항 백지화를 주장했다.


한편 환경부는 반려 이유를 ▲조류 및 그 서식지 보호 방안에 대한 검토 미흡 ▲ 항공기 소음 영향 재평가 시 최악 조건 고려 미흡 및 모의 예측 오류 ▲ 다수의 맹공이 멸종위기야생생물 I급) 서식 확인에 따른 영향 예측 결과 미제시 ▲조사된 숨골에 대한 보전 가치 미제시 등을 들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특징주]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30% 상한가 '거래 첫날...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이 거래 첫날 상한가를 보이고 있다. 5일 오전 9시 ...
'손익분기점' 리브메이트 오늘의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사진=리브메...
창원시 '남창원농협 유통센터' 마...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경남도 창원시는 5일 코로나1...
[특징주] 대한전선 3% 상승 광케이...
대한전선대한전선이 상승 출발했다.5일 오전 9시 32분 기준 대한...
[특징주] 아모센스 13% 상승 '과기...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아모센스가 강세다. 5일 오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