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 금강 용안 생태습지, 관광명소로 인기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익산시) 용안 생태습지 나비 바늘꽃 (사진=익산시) 용안 생태습지 나비 바늘꽃

(익산=국제뉴스) 이정권 기자 = 익산시(시장 정헌율) 용안 생태습지가 해바라기 황금 물결과 수만 송이 나비 바늘꽃 등 화사한 모습으로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익산시 금강 용안 생태습지는 5천여 제곱미터 규모에 3만여 본의 해바라기꽃밭이 펼쳐져 장관을 이루고 있다.


꽃잎의 모양이 나비 닮은 나비 바늘꽃이 8천여 제곱미터 들판에 만발해 코로나19로 비대면 관광 장소를 찾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익산시) 용안 생태습지 해바라기 (사진=익산시) 용안 생태습지 해바라기

특히 최근 코로나19 시대에 탁 트인 자연 관광 명소로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고 안전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67만 제곱미터의 대규모 생태습지공원으로 축구장 93개 면적 규모로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와 전국관광기관협의회가 선정한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으로 선정되는 등 우리나라 대표 생태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


이밖에도 시원한 금강의 강바람을 맞으며 여름 꽃밭을 도보는 물론 자전거 여행까지 즐길 수 있어 사계절 생태계의 변화를 느끼는 힐링 여행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익산시) 용안 생태습지 전경 (사진=익산시) 용안 생태습지 전경

이용재 익산시 건설과장은 "용안 생태습지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힐링명소로 익산시민들과 전국관광객이 찾는 익산 최고의 보물로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는 대전지방국토관리청에서 효율적인 국가하천 유지관리를 위해 실시한 2020년 국가하천 유지관리실태평가결과에서 대전광역시 등 20개 시군 중 3위를 차지해 우수지자체 표창 및 포상금으로 2021년 예산지원 1억 원을 받았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테이씨, 흥미진진 시그널 타임…6인 6색 케미 폭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스테이씨(사진 = 스테이씨 공식 유튜브 캡처 화면)그룹 스테이씨(STAYC)가 사랑...
손흥민, '이적 NO' 토트넘과 4년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손흥민 재계약(사진=토트넘 SNS)손흥...
정상급 문턱 넘은 아스트로의 다음...
아스트로가 오는 8월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을 발표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