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한국교통대, 과학문화진흥센터 고교생 과학융합 STEAM캠프 추진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과학문화진흥센터는 지난 1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충주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융합 STEAM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고교학점제 도입 등 학생들의 진로와 연관된 학과탐방 및 전공체험 등을 통해 과학탐구능력과 문제해결 능력 등을 키우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발적 학습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한국교통대학교 화공생물공학전공, 에너지소재공학전공, 건축공학전공, 생명공학전공, AI로봇공학과가 참여해 △화학공학, △신소재공학, △생명공학, △건축공학, △로봇공학 등의 분야별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캠프에는 참가를 신청한 충주시 관내 5개교 (충원고, 예성여고, 대원고, 충주고, 충주여고) 28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캠프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밀집 접촉도 완화를 위해 참여인원을 최소화해 분야별 분반으로 운영한다.


이번 캠프에는 화공생물공학전공, 에너지소재공학전공, 건축공학전공, 생명공학전공, AI로봇공학과 등이 참여하였으며, 캠프를 통해 과학탐구능력과 문제해결 능력 등을 키우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발적 학습동기를 형성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장 박병준 교수는 "캠프를 통해 다양한 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과학 및 진로프로그램을 기획해 많은 학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AKMU, 무엇이든 덧칠할 수 있는 도화지처럼 [TF움짤뉴...
가수 AKMU(악동뮤지션)가 지난 26일 8개월 만에 새 앨범 '넥스트 에피소트'(NEXT EPISODE)를 발매하고 기자...
정부 "4차 유행 계속…감염 확산될...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이상배 기자 = 이기일 중앙...
[종합] 31일 도쿄올림픽 메달 순위...
도쿄올림픽2020 도쿄올림픽에서 한국은 31일까지 금메달 5개, 은...
김 총리 "8월초 모더나 백신 130만...
김부겸 국무총리가 3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8월 26일부터 18~49세 화이자·모...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권찬민 기자 = 정부가 18~49...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