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청년 일자리 취 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50명 모집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김제시)(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전북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 사각지대에 놓인 고졸 청년을 대상으로 '김제청년 高go(고고) 취창업 도전 패키지 지원사업' 참여자 50명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 지역 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에 김제시는 총사업비 2억5600만(국비 2억3000만원, 시비 2600만원)을 투입한다.


이에 김제청년공간 E :DA(이다)(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박광진)와 함께 취업 희망자 30명, 창업 희망자 20명을 각각 모집,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을 추진하고, 다양한 취창업 연계 지원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김제청년 高go(고고) 취업 도전 지원사업은 김제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고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이어 오는 8월 11일부터 25일까지 SNS 홍보 마케팅 및 영상촬영 편집 실무 교육, 취업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진행하고, 모의면접을 통해 우수 교육생 10명을 선정, 1:1 취업 코디네이터 및 동행면접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수료 후, 오는 11월까지 취업에 성공하는 참여자에게는 취업 성공장려금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 단계적통합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김제청년 高go(고고) 창업 도전 지원사업은 고졸 학력의 예비창업자 및 1년 이상 창업자 중 업종 변경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아울러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기업가정신 및 창업 사업화 기초교육,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며, 우수자 7팀(인)을 선정, 최대 1500만원의 창업초기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취업 취약계층인 고졸 청년을 위한 지역 산업에 특화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더욱 어려워진 지역 내 고용 위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맞춤형 일자리 및 지역산업에 특화된 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는 등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 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김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메뉴 또는 김제청년공간 이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아울러 취업은 8월 9일까지, 창업은 8월 13일까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방문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사진=소속사)이하나가 '보이스' 네 번째 시즌을 마무리...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이어 두번째(사진=FNC엔터테인먼...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사진=sns)아이돌 그룹 '엑소'...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같다(사진=S...
체조여왕 시몬 바일스, 도마·이단...
미국 여자 기계체조의 시몬 바일스가 마루운동 결승 진출을 포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