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당진시, 김대건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 최종보고회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당진시가 21일 시청 아미홀에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한 부서 및 유관기관별 준비 관련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최종보고회 모습. (당진시 제공)충남 당진시가 21일 시청 아미홀에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한 부서 및 유관기관별 준비 관련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최종보고회 모습. (당진시 제공)

(당진=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당진시가 21일 시청 아미홀에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한 부서 및 유관기관별 준비 관련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홍장 시장의 주재로 관련 부서장이 참석해 부서별 추진계획을 발표한 후 세부사항을 협의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천주교 대전교구 및 당진경찰서, 당진소방서 등 관계자들도 참석해 김대건 신부 탄생지인 당진에서 개최되는 탄생 200주년 행사에 대한 최종점검, 성공적 개최를 다짐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및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레지오 마리애 100주년 행사, 이민자의 날 행사 등 다수의 사람들이 밀집하는 대단위 행사 취소 및 그 외 여러 행사들의 축소 또는 비대면 전환을 통해 방역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사 개최를 결정했다.


김홍장 시장은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은 오직 2021년 한 해뿐"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계획 대비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행사 개최는 어렵지만 대한민국 최초의 사제이자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로 선정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의미를 높일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는 탄생일인 8월 21일을 전후로 8월 14일부터 22일까지 9일간 탄생지인 우강면 솔뫼성지에서 김대건 신부 관련 공연·전시·국제학술심포지엄 등 다양한 행사로 개최된다.


기념행사 상황은 김대건 신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송출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테이씨, 흥미진진 시그널 타임…6인 6색 케미 폭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스테이씨(사진 = 스테이씨 공식 유튜브 캡처 화면)그룹 스테이씨(STAYC)가 사랑...
손흥민, '이적 NO' 토트넘과 4년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손흥민 재계약(사진=토트넘 SNS)손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