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동 추풍령초, 한국교통대생과 함께 재능기부 캠프 운영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캠프 운영 모습.(제공=영동교육지원청)캠프 운영 모습.(제공=영동교육지원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 추풍령초등학교(교장 이장건)는 19일~23일까지 여름 방학 기간 동안 한국교통대학교 연극 동아리(사랑방 극 예술 연구회) 학생들이 학교를 방문해 재능기부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예방을 위한 학교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캠프 기간 동안생활 속 거리두기 및 마스크 올바르게 쓰기 등을 강조하며 캠프가 진행된다.


이번 재능기부 캠프는 3~6학년 학생들 중 캠프에 참가를 희망한 17명의 학생들과 대학생 언니, 오빠들이 서로 만나 교과와 관련된 내용을 바탕으로 체험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해 학생들이 공부에 대한 부담감과 어려움에서 벗어나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하도록 프로그램이 이뤄진다.


1일차에는 흥부 놀부 이야기를 활용해 자기 소개시간 가지기, 아기 돼지 삼형제 이야기를 활용해 건축가 직업 체험을 하고, 2일차에는 캐리비안 해적을 주제로 운동선수 및 탐험가 체험을 했다.


3일차에는 이상한 나라 앨리스 이야기로 파티쉐 체험을 4일차에는 여우와 두루미 이야기를 바탕으로 도예가 체험을 했다. 또한 이러한 여러 활동을 통해 연극을 제작 준비를 하여, 마지막 날에는 연극 연습 및 연극을 무대에 올리고 촬영하는 전 과정을 체험하며 학생들은 다양하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캠프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다양한 이야기를 토대로 직업 체험을 하고 그 안에서 연극을 제작, 연습하고 무대 올리고 촬영까지 해 보는 전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이, 인스타 상황은?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이, 인스타 상황은?(사진=KBS Joy)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을 향한 ...
유재석 아들 초등학교, 화제가 되...
유재석 아들 초등학교, 화제가 되는 이유 차태현(사진=KBS2)유재...
평택 채석장→느티나무집, 자연 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건축...
최다빈ㆍ박소연ㆍ서효원ㆍ서지연ㆍ...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노는 언니'(사진제공=티캐스트 E채...
최용수 나이 6살 차 아내 전윤정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 최용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4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꼬북칩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