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캠코, 코로나19 극복 지원 실적하반기 추진과제 발표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규모 부실채권 발생 대비, 경제 활력·가치 제고에 총력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피해·취약계층에 대한 선제적 지원과 국가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시행한 1년 6개월 간 지원 실적을 21일 발표했다.


우선 캠코는 가계 부문에서 채무감면, 상환유예 등을 통해 7.3만 명의 개인 채무부담 950억원을 완화하고, 자체재원으로 '개인연체채권 매입펀드'를 조성해 674억원 규모의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연체채권을 매입했다.


또 자산매입 후 임대 프로그램을 통한 1,723억원 지원 외에도 캠코선박펀드, 대출형 PDF 출자 등을 통해 유동성을 공급함으로써, 중소·중견기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위기에 직면한 기업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캠코는 관리 중인 국유재산과 공공건물의 임대료를 인하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중소기업에 6947건, 216.9억원을 지원했다.


이 외에도 어려움이 가중된 저소득·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감염병 예방 용품과 생계지원, 디지털 공부방 조성 등 약 10억 상당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실천했다.


한편 올해 하반기 캠코는 개인연체채권 매입펀드 운영 및 채무자 특별대책 유지를 통해 채무자의 실질적 재기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금융지원정책 종료이후 발생 할 수 있는 대규모 부실채권 발생 가능성에 대비할 예정이다.


또 경영위기 기업을 위한 '기업자산 매각지원 프로그램'활성화로 연말까지 지원 목표 2조원을 달성하고, 정책자금 연계지원, 회생기업 DIP지원 확대, 사업재편기업 보유설비 매각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 강화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국유재산 임차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임대료 감면 제도를 연장해 국민 부담을 완화하고, 드론·GIS, IOT를 활용한 위험재산 실시간 안전점검 등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한 자산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아산 주차타워'등 생활형 SOC를 포함한 공공개발사업 13건을 착공하고, '대구통합청사'등 10건의 사업을 준공하는 등 총 6708억원에 이르는 공공개발사업을 추진해 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앞장설 방침이다.


이 외에도 캠코는 ESG 가이드라인을 사업 전반으로 확대해 △제로에너지 빌딩 & 그린리모델링 개발을 통한 탄소중립 정책 선도 △ESG 채권발행ESG 투자원칙 확립 등 사회책임 투자 강화 △국세물납기업 가치 제고 등 캠코형 ESG경영 내재화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사진=소속사)이하나가 '보이스' 네 번째 시즌을 마무리...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이어 두번째(사진=FNC엔터테인먼...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같다(사진=S...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사진=sns)아이돌 그룹 '엑소'...
체조여왕 시몬 바일스, 도마·이단...
미국 여자 기계체조의 시몬 바일스가 마루운동 결승 진출을 포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