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화천군, 농가에 육묘 구입비 지원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가락동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경매 중인 화천산 물빛누리 오이가락동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경매 중인 화천산 물빛누리 오이

(강원=국제뉴스) 최옥현 기자 = 화천군이 지역 농업인들의 영농비 절감과 대표작물 규모화 및 집중육성을 위해 육묘 구입비 지원에 나선다.


군은 관련 조례에 의거, 지난 19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2021년도 주요 작물 육묘사업 지원계획'을 공고했다.


공고에 따르면, 군은 토마토, 오이, 호박, 고추 등 주요 작물 재배농가의 육묘 구입비 절반을 지원한다. 총 사업비는 1억2,000만원 규모로 자부담은 50%다. 지원은 농가 당 1개 품목에 한해 이뤄지며 품목별 지원기준은 공통적으로 재배 면적 991㎡(300평)~9,917㎡(3,000평) 규모다.


또 10a(1,000㎡) 당 토마토는 2,200주, 오이는 1,900주, 호박은 700주, 고추는 2,000주 이상이 지원기준이다. 재배면적이 991㎡(300평) 이하라도, 품목별 지원기준 주수 이상이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가육묘를 비롯해 종자, 상토, 농자재 구입비 등은 지원대상이 아니며, 육묘상에서 거래한 증빙서류가 있을 경우 소급지원도 가능하다.


육묘 구입비 지원사업은 오는 12월까지 이어지며, 작목반 대표가 취합하거나 개별 농가가 신청할 수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을 대표하는 작물들의 규모화와 집중육성을 통해 농가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경영부담을 덜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준결승 상대는 브라질 4강 일정...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4강 대진표 (사진-네이버 일정 캡쳐)한국 여자배구팀의 준결승전 상대가 결정됐다.한...
이다혜 치어리더, 포즈 살짝만 취...
이다혜 치어리더가 여신 비주얼을 자랑했다.이다혜 치어리더가는...
김연정 치어리더, 섹시+청량美 가...
김연정 치어리더가 화보 같은 일상을 공개했다.김연정 치어리더...
임시완 하차, 바퀴달린집3 주인공...
배우 임시완가수 겸 배우 임시완이 '바퀴 달린집'에서 하...
오또맘, 대형 S라인 자랑…힐링 미...
SNS 스타 오또맘(본명 오태화)이 S라인 몸매를 뽐냈다.오또맘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