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거창군, 9월 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거창=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거창군은 반려동물 미등록과 변경사항 미신고에 대해 오는 9월 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동물등록 대상은 주택·준주택에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인 개와 주택·준주택 외의 장소에서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인 개가 대상이다.


또한, 기존에 등록된 경우에도 등록동물을 잃어버린 경우,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 소유자의 성명·주소·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등록동물이 죽은 경우, 잃어버린 동물을 다시 찾은 경우, 무선식별장치의 분실, 파손으로 인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에 변경 신고를 해야 한다.


거창읍은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하며, 동물등록 대행 기관이 없는 면 지역은 의무적으로 등록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맹견의 경우 읍·면에 관계없이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한다.


김규태 농업축산과장은 "동물등록을 하지 않으면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받을 수 있고 변경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5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기간 내 신고 시 과태료가 면제되는 자진신고 기간을 이용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자진신고 기간 운영으로 동물 등록제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한 미등록 해소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chongphil@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같다(사진=SBS)양궁 국가대표 김제덕이 평소 팬이라고 ...
'동행' 아빠가 전부인 열두살 다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동행'(사진제공=KBS 1TV)'동행'이 ...
체조여왕 시몬 바일스, 도마·이단...
미국 여자 기계체조의 시몬 바일스가 마루운동 결승 진출을 포기...
[속보] 사격 한대윤, 속사권총 본...
[속보] 사격 한대윤, 속사권총 본선 첫 경기서 4위(사진=SBS)사...
전소미, 신곡 DUMB DUMB 크레딧 포...
가수 전소미가 신곡 '덤덤(DUMB DUMB)' 크레딧 포스터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