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중기청, 동남권 액셀러레이팅 기반 창업지원사업 공고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1 동남권 액셀러레이팅 기반 창업지원사업 공고 안내문2021 동남권 액셀러레이팅 기반 창업지원사업 공고 안내문

사업모델 검증, 투자유치 지원 및 사업아이템 발표 통해 7개 팀 선발, 상금 1천만 원 포함한 다양한 혜택 제공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울·경 창업기업 성장을 위해 3개 지역이 뭉쳤다.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이하 '부산중기청')은 부산 대표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액셀러레이팅 기반 창업지원사업'이 올해는 부산·울산·경남지역이 함께 참여하는 동남권으로 확대·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부산·울산·경남지역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지역대학 등 창업지원기관이 협업하는 프로그램으로, 3개 지역에 소재한 예비·초기창업기업 25개사를 선발해사업모델 검증부터 투자유치 지원까지 단계별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한다.


또10월 개최 예정인 데모데이에서 선정될 7개 우수팀에게는 기업진단을 통해 기업별 이슈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며, 수도권 VC 연계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이 준비돼있어, 자금 조달과 수도권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지역 스타트업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는 지역 창업기업에게 부족한 SW 인재 매칭 지원과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개설을 지원하는 등 기업에게 꼭 필요한 부분을 맞춤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6일까지 운영사 이메일(콜즈다이나믹스)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중기청 김문환 청장은 "부산에서 시작된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이 동남권으로 확대돼개최되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부·울·경 지역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3개 지역 기관이 함께 역량을 모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 [2021년 동남권 액셀러레이팅 기반 창업지원사업 추진일정]

* 액셀러레이팅 기반 창업지원사업 : 2014년부터 부산중기청, 지역 창업기관 및 민간이 협업해 (예비) 청년창업자의 사업모델 구체화 및 창업·사업화 촉진을 목적으로 추진해온 사업.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6월 생산 1.6%↑…"제조업·서비스업·소비 일제히 증...
우리나라의 6월 전산업생산은 제조업과 서비스업 생산이 늘고, 소비도 반등하면서 4개월 만에 가장 많이 증...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