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달서구청, 계명문화대와 2021 해외취업캠프 JAPAN 운영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달서구청)이태훈 달서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달서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0일 계명문화대학교 복지관에서"글로컬(Glocal) 인재 양성 및 일본취업을 지원하는 2021 해외취업캠프 JAPAN"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 해외취업캠프 JAPAN」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19~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해외취업에 필요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일본 취업처와 협업으로 취업을 연계하는 달서구의 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이다.


달서구는 지난 6월 달서구민 또는 관내 소재 대학졸업(예정)자인 교육생 15명을 모집·선발하였고, 7월부터 9월까지 일본구인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비즈니스에 필요한 일본어 교육과 희망 직종에 적합한 직무·기술교육, 현지 기업탐방과 채용인터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계명문화대학교 국제교육원이 진행한다.


한편, 달서구와 계명문화대는 캠프 첫 해에는 수료생 중 10명의 교육생이 일본 현지기업에 취업 했으며, 지난 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8명이 일본기업 입사 내정으로 현재 출국을 준비 중에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19로 국내외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해외 상황에 맞춰 온라인 면접 등 필요한 부분에 대해 단계별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코로나가 바꿔놓은 취업 준비 방식에 대응하는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으로 계명문화대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7월 ERA 2.28' 김광현, 이달의 투수 투표에서 외면
7월 한 달 좋은 성적을 기록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 그러나 이달의 투수 투표에서는 외면받았...
오늘날씨의 키워드 요란한 비소식,...
여름 더위 날씨 태풍 비 비스케치 비소식 빗방울 (국제뉴스DB)일...
오타니-보토 이달의 선수 선정
LA에인절스의 투타 겸업 선수 오타니 쇼헤이, 신시내티 레즈의 ...
인디아-하스, 이달의 신인 선정
신시내티 레즈 내야수 조너던 인디아,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포수...
'한국기행' 동해 두타산ㆍ노봉해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 (사진제공=EBS1)'한국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