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거창군, 가조면 자원봉사캠프 개소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거창=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거창군은 20일 가조면 행정복지센터 '효 빨래터'에서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거창군의회 권재경·이재운 의원, 사단법인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 전지수 이사장과 가조면 기관단체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조면 자원봉사 캠프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가조면 자원봉사캠프는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 지원 사업으로 개소하게 되었으며, 거창군 자원봉사센터와 면 행정복지센터의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가조면 자원봉사자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소규모 거점 봉사센터의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마을 자원봉사활동 시범 운영 등 지역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원봉사문화 확산과 더불어 자원봉사자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장려해 가조면 공동체 문화형성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사)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 전지수 이사장은 "지역사회의 자발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자원봉사센터 캠프사업을 지원하게 됐다"며, "가조면 자원봉사캠프가 주민들과의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의 발전과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구인모 거창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원봉사캠프 개소 준비를 위해 애쓰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캠프가 보다 많은 가조 주민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소통창구가 되어 자원봉사 활성화의 선도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힘써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은 가조면 자원봉사캠프를 자원봉사활동의 전진기지이자 거창군자원봉사센터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는 거점으로 활용하고, 캠프지기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자원봉사 상담 제공과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 등을 개발·연계 운영할 방침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chongphil@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마이민트, 상큼한 우리들의 이야기 포털 : 500 Error

검색

본문

죄송합니다.
일시적인 장애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홈 페이지를 연 다음 원하는 정보에 대한 링크를 찾으십시오.
새로 고침 단추를 클릭하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관련 문의사항은 마이민트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