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교육청, 여름방학 중 기초학력 향상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방학 중에도 촘촘한 기초학습안정망 가동으로 기초학력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단위학교별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안내하고, 교육지원청 중심의 기초학력 보장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컨설팅을 9월 중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도교육청은 여름방학 중 기초학력 향상 및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더 배움학교', '동기강화 집중 프로그램', '기초튼튼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여름방학 기간 중에는 초(259교)·중(127교)·고(52교)에서 담임(교과)교사 중심의 '더 배움학교'를 운영한다.


'더 배움학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결손 해소 지원을 위해 방학 중 학교별 여건에 맞춰 수준별 과제 제시, 개별화 학습자료 가정 발송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학생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이와 관련 여름방학 중 더배움학교 운영비 약 1억 4천 만 원을 초 30교, 중 3교, 고 2교에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동기강화 집중프로그램은 미술, 놀이, 상담 등을 이용해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초 183교, 중 67교, 고 21교에서는 운영된다.


기초튼튼교실은 초등학교 21개교에서 운영되며, 기초학력 전담교사가 1학기에 학습한 문해력, 수리력 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도교육청은 이와 관련 초등학생의 한글 및 수학 학습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활용 방법을 학교에 안내하고, 초등수학 콘텐츠와 연계된 학년별 학습지를 제공하여 방학 중 프로그램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기초실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도교육청은 이외에도 여름방학 중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단위학교 맞춤형 기초학력 향상 운영비와 두드림학교 프로그램 예산을 활용하도록 했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학습코칭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신청한 학생 160여명이 참여한다.


1학기에 활동을 시작한 올(All)라인 튜터, 대학생 학습지원강사, 교육활동 보조강사, 온라인 서포터도 학교와의 협의를 통해 여름방학 중 지원을 이어간다.


올라인튜터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지원학생을 소그룹(3~5명)으로 구성하여 기초학력 학습지도, 상담 등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 모든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집중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습격차 해소와 결손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행·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면밀하게 살펴서 기초학력 책임지도를 위해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웨이브'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웨이브(사진제공=OK캐쉬백)'웨이브' 관련 OK캐쉬백 오퀴즈가 출제됐다.'웨이브'...
서현숙 치어리더, 크롭티로 뽐낸 ...
서현숙 치어리더가 일상을 공개했다.서현숙 치어리더는 23일 자...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코리아 파이...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이 상무, LG, 키움과...
양현종 선발 등판, 산불로 하루 연...
텍사스 레인저스 트리플A 라운드락 익스프레스에서 뛰고 있는 양...
스타일러스(STYLUS), 컬러 오페이...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스타일러스(STYLUS)가 컬러 오페이크 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6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포스틱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