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 2021년 피서지 이동문고 개소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사천시)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 2021년 피서지 이동문고 개소(사진제공=사천시)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 2021년 피서지 이동문고 개소

(사천=국제뉴스) 정천권기자 =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맞아 사천시 용현면에 위치한 바다와 맞닿은 여유롭고 아름다운 거북선마을에 찾아가는 이동문고가 설치된다.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회장 조용백)는 7월 20일 오전 11시 사천대교 아래 거북선마을 입구에서 '2021년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동문고는 건전한 피서문화 정착과 독서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경남에서 유일하게 신간과 인기도서 등 3천여 권의 다양한 도서가 구비돼 있는 차량 도서관이다.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는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32일간 거북선 마을 일원에서 사천시민과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서를 대여해 준다.


도서를 대여할 때는 신분증 확인이 필수이므로 반드시 지참해야 하고, 도서대여대장을 꼼꼼하게 작성한 뒤 1인 2권 이내로 대여하면 된다. 대여는 7일간 가능하고, 대여료는 무료이다.


이동문고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 읍면동회장 및 회원 등 120여명이 일일 4명씩 교대근무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천시지부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 이동문고를 운영할 방침"이라며 "건전한 피서문화 정착은 물론 독서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는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이동도서관 운영,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알뜰도서 교환시장운영 등의 행사를 펼치고 있으며, 매년 실시하는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 사천시대회, 경상남도 대회에서 많은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중대본 "7월 20~30일 삼곡사굿당 방문자,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중앙방역대책본부가 코로나 동선을 공개했다.3일 중대본에 따르면 지난달 20~30일 ...
[속보] 경남경찰청 "창원서 실종된...
속보 (사진-국제뉴스DB)경남경찰청이 실종자 찾기에 나섰다.3일 ...
'모던하우스 정기세일' 마이홈플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모던하우스 정기...
[특징주] 디피씨 6% 강세 '방탄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디피씨 주가가 강세다. 3일 오...
샐바시온, 비강분사 코로나 바이러...
코빅실V(Covixyl-V) 제품 이미지.(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