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주시, 8월1일까지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다음달 1일까지 사적모임이 4명까지만 허용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김진태 기자) 경주시청 전경(사진=김진태 기자) 경주시청 전경

사회적 거리두기는 현행 1단계가 유지되지만 사적모임 가능 인원이 8명에서 4명으로 강화됐다.


이는 정부가 수도권에 전례없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시행한 지 일주일이 지났음에도 전국으로 확산하는 경향을 보이자, 풍선효과에 의한 전국 확산을 막기 위해 비수도권 전역에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결정을 내림에 따른 조치이다.


사적모임 제한 강화 외에 다른 변동사항은 없다. 예외 사항인 ▶예방접종 완료자 ▶직계가족 모임 ▶동거가족, 돌봄(아동·노인·장애인), 임종을 지키는 경우 ▶스포츠 경기 구성을 위한 최소 인원 필요시 ▶상견례(8인까지) ▶돌잔치(최대 16인까지)도 계속 허용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가 수도권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되는 양상"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예방접종과 선제적 진단검사,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달말까지 특별방역관리기간을 운영한다. 주요 관광지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 강화된 방역수칙에 따른 지도·점검활동을 펼치며, 방역수칙 홍보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사진=소속사)이하나가 '보이스' 네 번째 시즌을 마무리...
김민석, 남자 레슬링 8강 진출 좌...
도쿄올림픽(출처=도쿄올림픽 로고)남자 레슬링의 김민석(28울산...
한국 탁구대표팀, 8강 순항..."에...
(사진=SBS)한국 탁구대표님이 남자 단체전 첫 판을 승리해 8강에...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사진=sns)아이돌 그룹 '엑소'...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이어 두번째(사진=FNC엔터테인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