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주낙영 경주시장, 태풍 대비 제2금장교 건설 현장 긴급안전점검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이 20일 오전 제2금장교 건설 현장을 직접 찾아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제2금장교 건설공사 현장 긴급안전점검에 나선 주낙영 경주시장제2금장교 건설공사 현장 긴급안전점검에 나선 주낙영 경주시장

이날 점검은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적·물적 피해 우려가 높아진 데 따른 조치다.


실제로 제2금장교 건설 현장 인근 현곡면 라원리 일대는 매년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해 상습적인 침수 피해가 발생하는 지역이다. 지난해도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상륙으로 농경지 18㏊가 침수 피해를 입은 곳이다.

제2금장교 건설공사 현장 긴급안전점검에 나선 주낙영 경주시장제2금장교 건설공사 현장 긴급안전점검에 나선 주낙영 경주시장

이날 긴급 점검에는 시민감사관과 이·통장 등 마을대표들도 함께 참관해 시민의 눈높이에서 안전 점검이 이뤄졌다.


주 시장은 이들과 함께 하부구조물 공사가 한창인 형산강 바닥을 100여m 가량 걸으며, 강풍으로 넘어질 위험이 있는 구조물을 비롯해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공사 시설물들을 꼼꼼히 점검했다.


또 공사현장으로 빗물이 유입되는 만일의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설치된 차수벽을 직접 점검하고 관리 현황도 보고 받았다.

제2금장교 건설공사 현장 긴급안전점검에 나선 주낙영 경주시장제2금장교 건설공사 현장 긴급안전점검에 나선 주낙영 경주시장

주낙영 경주시장은 "교량 상부 구조물이 마무리되는 내년까지 완전히 안심할 수 없다"며 "집중호우에 대비한 철저한 사전 예방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관계공무원과 공사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경주 황성동과 현곡면을 잇는 제2금장교 조성사업은 총 길이 371m, 폭 20m 왕복 4차선 교량으로 지난 3월 착공해 2023년 말 완공예정으로총 사업비는 410억이 투입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웨이브'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웨이브(사진제공=OK캐쉬백)'웨이브' 관련 OK캐쉬백 오퀴즈가 출제됐다.'웨이브'...
'천일볶음밥'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천일볶음...
서현숙 치어리더, 크롭티로 뽐낸 ...
서현숙 치어리더가 일상을 공개했다.서현숙 치어리더는 23일 자...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
[속보]여수 코로나 확진자 13명 추가...감염경로 공개 (국제뉴스...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코리아 파이...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이 상무, LG, 키움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6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포스틱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