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제위기 실력으로 뛰어넘자!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도의회 의원들이 홍성군에 위치한 일진전기를 방문해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충남도의회 의원들이 홍성군에 위치한 일진전기를 방문해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안장헌)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무더위를 뚫고 현장으로 달려갔다.


기경위 소속 의원들은 20일 도내 중견기업인 홍성군에 위치한일진전기와 예산 오텍을 방문하고 충남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일진전기는 한국전력에 601억 규모 송전선로를 공급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전기장비 제조업체다.


예산 오텍 또한 국내 최초로 선진형 앰뷸런스를 선보이고 의료복지 및 장애인, 생활레저, 물류 등 특수목적 차량 부문을 선도하는 중견업체다.


의원들은 공장 생산현장과 연구시설 등을 둘러본 후 기업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경제 위축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해당 분야에서 올곧게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중견기업들이 도내에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며 "일자리 창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중견기업을 수십 수백개 육성해 기초체력이 튼튼한 충남경제를 만들어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새로운 미래를 주도할 신사업 발굴과 신제품 개발 등 세계가 인정하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에서도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의원들은 도내 소상공인들과 만나 현재 처한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소상공인 자금대출 수수료 변제 지원, 충남형 소상공인 공제 도입 등 대안을 모색했다.


안장헌 위원장(아산4·더불어민주당)은 "감염병 재확산으로 조심스럽기도 했지만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했음을 양해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을 통해 도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충남의 산업을 체질부터 향상시킬 근본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역도 진윤성 기록 넘어설까...남자 역도 세계신...
[속보]역도 진윤성 기록 넘어설까...남자 역도 세계신기록·사재혁 금메달 기록 '눈길'(사진=MBC)역...
스포츠클라이밍 스피드·볼더링·...
천종원(사진-KBS2 중계화면 캡처Ɖ일 도쿄올림픽 스포츠클라...
'엄지의 제왕' 참외 팩ㆍ수박 마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엄지의 제왕'(사진제공=MBN)'엄지의...
인천 신기시장 천원 전집으로 건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서민갑부'(사진제공=채널A)인천 신...
[속보] 충주 코로나 확진자 15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충북 충주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