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천시-농협영천시연합사업단, 대도시 영천과일특판 행사 실시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와 농협영천시연합사업단은 본격적인 과일 출하철을 맞아 대도시 특판행사를 진행한다.

대도시 영천과일특판 행사대도시 영천과일특판 행사

시는 최근 기상여건 악화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과일류 가격 하락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스타영천·스타과일 대도시 특판 행사'를 과일 출하시기를 맞춰 이달부터 10월 말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시와 사업단은 지난달 25~27일까지 농협 울산 유통센터에서 영천살구 홍보 및 판촉행사를 실시하여 3.2톤에 1600여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달 16~18일까지 진행된 복숭아 특판행사에서는 11톤에 판매금액 5000여만원의 판매고를 거뒀으며, 다음달에는 창원농협유통센터에서 영천복숭아 판촉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대도시 영천과일특판 행사, 복숭아 직판대도시 영천과일특판 행사, 복숭아 직판

또한 지역 농협과 함께 소비자를 찾아가는 대도시 과일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21일에는 전국 탑마트 76개 전 매장에서 복숭아 특판행사를 실시할 예정으로샤인머스켓 포도가 본격적으로 생산되는 9~10월에는 롯데마트 잠실점을 비롯,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판촉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시는 영천 과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로 확대를 위해 대도시 대형유통업체에서 소비자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홍보를 통해 영천과일의 소비 촉진과 판로를 개척하고 있으며, '스타영천 스타과일' 과일 통합 포장재를 개발,영천 과일의 이미지 향상과 함께 농가 소득증대에 힘쓰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특판행사가 농가의 소득증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영천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사진=소속사)이하나가 '보이스' 네 번째 시즌을 마무리...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이어 두번째(사진=FNC엔터테인먼...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사진=sns)아이돌 그룹 '엑소'...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같다(사진=S...
체조여왕 시몬 바일스, 도마·이단...
미국 여자 기계체조의 시몬 바일스가 마루운동 결승 진출을 포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