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허성곤 김해시장,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김해시)(사진제공=김해시)

(김해=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김해시는 허성곤 시장이 2021년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주관하는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를 맞은 1995년 이듬해부터 매년 엄격한 평가를 통해 우수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으며 민간 주관 시상 중에서는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평가는 서류심사인 공적서 평가, 인터뷰 심사, 만족도 조사 등 3단계를 거쳐 진행되며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시상 대상을 결정한다.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된 허성곤 시장은 민선6기와 민선7기 김해시장을 역임하며 '가야건국 2천년, 세계도시 김해'를 도시비전으로 내세워 지속가능한 도시경쟁력 확보에 이바지하고 다양한 행정경험과 연륜을 바탕으로 발로 뛰는 세일즈 행정을 통해 묵은 지역현안 해결 및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역사문화권정비법 제정, 국립 가야역사문화센터 유치 등 가야사 복원 및 연구를 위한 토대 마련과 문체부 법정문화도시 지정으로 김해만의 독창적인 문화 브랜드 구축에 힘쓰고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을 기반으로 한 의생명산업 특화를 비롯해 미래자동차, 센서산업 육성 등 향후 100년 준비를 위한 미래 먹거리 발굴 노력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조직 내부적으로도 일하는 방식의 변화, 소통과 협업 강화, 적극행정 문화 정착 등 공직사회 혁신에 집중한 결과 청렴도 평가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도내 1위를 차지하는 등 깨끗하고 정직한 공직문화 확산에 공이 크다고 인정받았다.


허성곤 시장은 "이 상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김해시 공직자와 56만 시민들이 모두 우리시 발전을 위해 마음을 모아준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해 대한민국 명품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
이하나 종영소감 보이스 강권주로 살아 행복(사진=소속사)이하나가 '보이스' 네 번째 시즌을 마무리...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
이재진 전역 FT아일랜드 이홍기 이어 두번째(사진=FNC엔터테인먼...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
엑소 전 멤버 크리스 강간죄 체포(사진=sns)아이돌 그룹 '엑소'...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같다(사진=S...
체조여왕 시몬 바일스, 도마·이단...
미국 여자 기계체조의 시몬 바일스가 마루운동 결승 진출을 포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