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개원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경북병무청사진제공=대구경북병무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이익규)은 20일청년들의 성공적인 군 생활 및 안정적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영남권역에서 처음으로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 행사에는 정석환 병무청장, 강대식 국회의원,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을 비롯하여 채홍호 대구광역시행정부시장, 김한식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박신한 대구지방보훈청장, 김태운 대구광역시 동구부구청장, 김재훈 대구고용센터소장, 김주진 청년대표, 김근아 부모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해 개원을 축하했다.


특히, 이날 청년대표로 참석한 김주진 학생(대구농업마이스터고)은 대구 센터의 첫 번째 고객으로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 받았으며, 개원식 참석자들은 첫 번째 고객인 김주진 학생의 미래를 함께 응원했다.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사업은 입영 전 개인의 적성과 전공자격에 맞는 군 복무분야를 추천하여 군 복무 중에는 경력을 개발하고 전역 후에는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병역과 진로를 연계한 설계 지원 프로그램이다.


입영 전에는 병무청교육부고용노동부에서 개인별 맞춤 병역진로 설계와 국비지원 기술훈련 등을 제공하고, 군 복무 중에는 국방부각 군중소벤처기업부에서 개인 경력개발을, 전역 후에는 고용노동부중소벤처기업부국가보훈처에서 취업 정보 제공 등을 지원한다.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는 서울과 대전에 설치되어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늘 대구 센터(대구 동구 신서동) 개원으로 영남권역 병역의무자들에게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는 전문상담관이 입영을 앞둔 청년들에게 군 특기를 설계해 주고, 군 생활자기계발 정보와 체험 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를 연중 상시 제공한다.


이익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대구 센터 개원으로 지역의 청년들이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군 복무가 경력개발 등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가세연 김용건 여자친구 첫만남 장소 폭로 "부적절한 ...
황신혜 김용건 (사진- mbn 제공)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이 배우 김용건과 39세 연하 여자친구의 관계를 폭...
[종합] 창원시 코로나검사 임시선...
창원시 제공경남도 창원시는 코로나19 임시 선별진료소를 다음과...
"김연경 이름으로 보내요" 배구팬,...
국내 배구 팬들을 중심으로 터키 산불 피해를 돕는 묘목 기부 릴...
[특징주] 아비코전자 18% 급등 '올...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아비코전자가 상승세를 보이고...
생활방역위, 수도권 4단계 거리두...
수도권 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중인 지난 2일 오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5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