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령시 노인종합복지관, 복지화합공간 새 단장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보령=국제뉴스) 김석태 기자 = 보령시는 20일 김동일 시장과 지역 어르신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종합복지관 재개관 기념행사를 가졌다.

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06년 개관해 지하1층, 지상3층에 연면적 3122㎡로 1층에는 휴게실과 경로식당, 2층에는 사회교육실.체력단련실.건강증진실, 3층에는 공연장.사회교육실 등을 갖추고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돼 왔다.

보령시는 지난 4월부터 복지관을 보다 쾌적하고 실용적인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1층에 있는 경로식당을 증축하고 사용빈도가 낮은 2층 찜질방을 프로그램실로 개축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다.

이에 기존 6인용 테이블 15개가 놓여있어 동시에 최대 90명이 이용 가능했던 경로식당이 최대 120여명까지 이용이 가능하도록 넓혀졌다.

또한 디지털배움터.우드버닝.건강백세운동교실 등 5개에 국한됐던 복지관 프로그램을 한문서예, 일본어회화, 굿모닝 생활영어, 가요교실, 한국무용, 검도교실, 사물놀이, 우리소리 우리가락 등 14개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추가 도입해 총 19개의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재개관에 따라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노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반기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백신 예방접종 후 접종 증명서를 제출한 대상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복지관 이용 시 마스크 필수 착용, 손소독제 및 체온계 비치, 창문 상시 개방을 통한 수시 환기, 이용자 간 거리두기 등 방역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지호ㆍ은보아, 빅마마 이혜정 미역만두 레시피 스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플라잉요가(사진=SBS 방송화면 캡처)빅마마 이혜정에게 미역만두 레시피를 배운...
[비즈 인터뷰] '모가디슈' 조인성,...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배우 조인성(사진제공=아이오케이컴...
[인터뷰] 연기·예능·라디오, 배...
올해로 데뷔 8년 차를 맞이한 배우 강한나는 끊임없는 변주로 자...
[인터뷰] 간 떨어지는 동거로 일궈...
강한나는 최근 종영한 tvN '간 떨어지는 동거'에서 양혜선 역을 ...
영화 경계인(항일 음악가 정율성) ...
(사진제공=피플스퀘어 엔터테이먼트) 영화 경계인 메인 포스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