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당진시, 어린이 안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당진시가 20일 원당초등학교 앞에서 오전 통학시간에 진행한 교통안전캠페인을 통해 교통안전용품을 학생들에게 배부했다. 사진은 캠페인 중 김홍장(오른쪽) 시장이 어린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당진시 제공)충남 당진시가 20일 원당초등학교 앞에서 오전 통학시간에 진행한 교통안전캠페인을 통해 교통안전용품을 학생들에게 배부했다. 사진은 캠페인 중 김홍장(오른쪽) 시장이 어린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당진시 제공)

(당진=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당진시가 20일 원당초등학교 앞에서 오전 통학시간에 진행한 교통안전캠페인을 통해 교통안전용품을 학생들에게 배부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에는 김홍장 당진시장과 녹색어머니회, 학부모회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운전자들의 교통의식 제고를 위해 시행됐다.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배부된 교통안전용품인 '옐로카드'는 반사판의 일종으로 빛을 반사해 보행자 발견거리를 약 9배 증가시켜 보행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들이 가방에 달고 다니면 운전자에게 보행자의 시인성을 높여 사고율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시 홍보소통담당관에서 운영 중인 소통캐릭터 '당진이'도 캠페인에 함께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옐로카드를 직접 달아주며 교통안전에 대한 홍보 활동에 힘을 보탰다.


김홍장 시장은 "어린이 교통사고는 보행 중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점을 착안해 이를 예방하고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옐로카드 배부를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의 경각심을 일깨워 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팬슈머를 위한 팬커머스 성공의 관건은 크리에이터의 ...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비대면 시장을 창출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실제...
정상급 문턱 넘은 아스트로의 다음...
아스트로가 오는 8월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을 발표한...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주지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킹덤: 아신전'(사진제공=넷플릭스)...
100% 아닌 차우찬 구위, 도쿄행 전...
“볼 자체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김경문(63) 감독이 이끄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