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령군, 2021년 주민세 과세체계 개편 홍보 나서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의령군은 2021년 주민세 과세체계 개편 홍보에 나섰다.의령군은 2021년 주민세 과세체계 개편 홍보에 나섰다.

(의령=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20일, 올해 지방세법 개정으로 주민세 과세체계가 대폭 개편됨에 따라 납세자의 불편과 혼란을 줄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번 지방세법 개정으로 인하여 기존의 사업주가 매년 7월에 신고·납부하던 종전 주민세 재산분과 8월에 부과되던 주민세 균등분(개인 사업자·법인)이 8월에 신고·납부하는 '주민세 사업소분'으로 통합되었다.


개정된 주민세 사업소분은 현재 의령군에 사업소를 둔 개인사업자와 법인에게 납세의무가 있으며, 개인사업자는 5만 원·법인은 자본금과 출자금액에 따라 5만원부터 20만원까지의 기본세율이 차등 부과된다.


사업소 연면적이 330㎡을 초과할 경우 1㎡당 250원(폐수·산업폐기물 배출업소는 1㎡당 500원)이 추가된다.


군은 개정된 주민세 사업소분으로 인한 납세자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관내 전광판, 홈페이지 등을 통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8월 중 종전 주민세 균등분 납세자를 대상으로 납부서를 발송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세부담 증가 없이 고지서 한 장으로 납부 할 수 있게 납세자 중심으로 주민세 과세체계가 개편된 것"이라며 "군민들이 착오 없이 정상적으로 적기에 신고·납부 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 jaeyuntop@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중대본 "7월 20~30일 삼곡사굿당 방문자,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중앙방역대책본부가 코로나 동선을 공개했다.3일 중대본에 따르면 지난달 20~30일 ...
'모던하우스 정기세일' 마이홈플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모던하우스 정기...
[특징주] 디피씨 6% 강세 '방탄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디피씨 주가가 강세다. 3일 오...
[속보] 부산 코로나 확진자 93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부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3일 ...
샐바시온, 비강분사 코로나 바이러...
코빅실V(Covixyl-V) 제품 이미지.(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