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 연수 성료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옥천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 연수 모습.(제공=옥천교육지원청)옥천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 연수 모습.(제공=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행복교육지구(공동위원장 군수 김재종, 교육장 최경희)가 옥천순환경제공동체와 함께 진행한 마을교육활동가 연수를 참가자의 호평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옥천 마을교육활동가 연수는 6월 29일부터 7월 20일까지총 35명이 이수했다. 단재교육연수원 마을교육활동가 온라인 연수와 강사 초청 대면 강의가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운영됐다.


마을교육활동가는 교육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옥천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옥천의 교육과 역사, 공공활동 등에 대해 마을교육활동가의 활동이 큰 역할을 했으며, 마을돌봄 및 지역연계 마을방과후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옥천행복교육지구의 비전을 공유하고 실천하는데 초점을 두고 기본 소양과 활동가의 역할 강화에 중점을 두고 운영했다.


옥천행복교육지구는 세대와 직업에 상관없이 마을교육활동가를 발굴해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연수를 수료한 마을교육활동가는 질 높은 컨텐츠를 구상해 학교-마을 협력 수업, 행복교육지구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 받는다.


연수한 참가한 지역주민은 "전국의 유명한 강사들을 직접 만나서 강의를 듣고, 궁금한 것을 그 자리에서 질의 응답하며 대화할 수 있었다. 연수의 구성과 강사진이 너무 좋아 끝까지 행복한 연수였다.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 정말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데 힘을 쏟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정상급 문턱 넘은 아스트로의 다음 스텝[TF초점]
아스트로가 오는 8월 2일 8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을 발표한다. 아스트로가 아스트로에게 선물하는 앨...
팬슈머를 위한 팬커머스 성공의 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비대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4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