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박세복 영동군수,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세복 군수(오른쪽)가 수상하고 있다.(제공=영동군청)박세복 군수(오른쪽)가 수상하고 있다.(제공=영동군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박세복 충북 영동군수가 2021년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하며, 효율적 조직운영과 지역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특히, 최고경영자상은 재선 이상의 단체장으로 미래지향적인 비전과 탁월한 경영마인드로 지역발전에 공헌하고, 주민 중심의 정책실현으로 자치경영의 성과를 인정받은 지방자치단체장에 수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심사는 총3단계로, 1차 공적서류 평가인 정량평가를 거쳐, 2차 전문심사위원회의 정성평가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쳤다.


마지막으로 리서치 전문기관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박세복 군수의 소통의 리더십은 단연 돋보였다.


박세복 영동군수는 1,2차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얻은 것은 물론, 특히 3차 평가에서 군민들의 정책 만족도가 높아 최고경영자상을 받게 됐다.


이것은 영동군이 올해 군정 방향을 '영동군 발전은 군민을 근본으로 하며, 군민과 함께 추진하자'는 '民本同進(민본동진)'으로 정할 만큼 군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방침에 따른 결과다.


또한, 코로나19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을 위해 경제의 활력화, 복지의 맞춤화, 농업의 명품화, 관광의 산업화, 행정의 투명화에 맞춰 군정 각 분야에서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군민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기 때문으로 평가됐다.


군은 '군민과의 소통'을 군정의 기본방침이자 지역 현안 해결의 열쇠라고 보고, 군민과 지역사회를 한데 묶어 위기를 차근차근 극복해 가고 있다.


박세복 군수는 "공감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군정추진이 지역사회에 닥친 위기와 고민거리를 해결하고 있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 싶다"라며, "코로나19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5만 군민, 7백여 공직자와 힘을 합쳐 더 살기 좋아지고 더 높이 도약하는 영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동군은 내실있는 공약이행으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공약이행평가 3년연속 SA등급 획득, 평생학습도시 선정,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2년 연속 교통문화지수 전국 1위 선정 됐다.


최근에는 2021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동체역량증진분야 수상과 2021 코로나 위기관리 글로벌 공모대회에서 시민소통분야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이, 인스타 상황은?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이, 인스타 상황은?(사진=KBS Joy)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을 향한 ...
최다빈ㆍ박소연ㆍ서효원ㆍ서지연ㆍ...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노는 언니'(사진제공=티캐스트 E채...
평택 채석장→느티나무집, 자연 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건축...
유재석 아들 초등학교, 화제가 되...
유재석 아들 초등학교, 화제가 되는 이유 차태현(사진=KBS2)유재...
최용수 나이 6살 차 아내 전윤정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 최용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