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교육청, 초1~6학년 여름방학 중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교육청 전경부산교육청 전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부산지역 초등학교 1~6학년 790학급, 2062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 동안 '다깨침 썸머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깨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학생들의 학습수준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담임교사가 책임지도를 함으로써, 기초학습 부진을 조기에 예방하고, 모든 학생의 평등한 출발선을 보장하기 위해 개설한 것이다.


'다깨침 프로젝트'란 부산기초학력안전망의 1단계인 교실안 기초학력 안전망 강화를 위해 담임교사와 예비교사 등을 활용해 수업내 학생들의 학습부진을 해소하고, 최소한의 학력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다깨침 서포터, 아이세움 학습동행, 다깨침 썸머스쿨 등 프로그램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결손 해소와 2학기의 원활한 학습적응을 돕기 위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습지원대상학생들에게 한글, 기초수학, 부진한 교과 등을 중심으로 맞춤형 보정지도를 한다.


수업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대면으로 실시하고, 학교 상황에 따라 1일 2~4교시 이내로 총 20시간을 진행한다. 이들 학급에는 50만원 안팎의 교재비를 지원한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2021년 기초학력보장 책임교육의 핵심과제 중 하나로, 지난 3월부터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의 한글과 기초수학 다깨침을 위해 학습보조인력(다깨침 서포터 1기)을 215개 학급에 지원했으며, 초등학교 2~4학년 898개 학급을 대상으로 상반기 아이세움 학습동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학기에는 개별지도 다깨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1~2학년 '다깨침 서포터 2기'학습보조인력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의 학습결손을 예방하기 위해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배움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연금복권 720 66회차 1등 당첨번호 4조 990834...
연금복권 720 66회 방송화면(사진-MBC 방송화면 캡처)연금복권 720 당첨확인, 당첨번호를 향한 관심이 뜨겁...
홍기훈 교수가 전하는 코인 열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차이나는클라스'(사진제공=JTBC)‘...
다큐 인사이트 백종원, 무더위 날...
'다큐 인사이트' (사진-KBS1 예고화면 캡처)5일 KBS'다...
'사랑의 콜센타' 이번 주도 결방…...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비즈엔터DB)'사랑의 콜센타' ...
4가지 맛 옥수수 볶음→옥수수 스...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맛남의 광장'(사진제공=SBS)'맛남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6일 [금]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