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예산군,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수립 워크숍 관심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9일 마을복지계획 수립 1차 워크숍에서 예산.삽교읍과 신암면 주민 대표가 참석했다.19일 마을복지계획 수립 1차 워크숍에서 예산.삽교읍과 신암면 주민 대표가 참석했다.

(예산=국제뉴스) 이종선 기자 = 예산군은 19일 행복마을지원센터에서 읍면마을복지계획 추진단과 관련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해 관심을 끌었다.


이는 주민 스스로 마을단위의 복지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법을 찾아 실행하는 내용으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을 위한 자리였다.


워크숍은 19일과 27일 2차례에 걸쳐 시행되며, 대상은 지난 4월 14일 12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대표가 모인 간담회에서 예산.삽교읍과 신암면이 선정됐다.


이후 5월 전문가 간담회에서 참여자를 모집해 6월 23일 3개 읍.면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을 구성해 위촉하고 교육과 우수사례 청취를 실시했다.


이날 1차 워크숍은 ▲우리마을 사회보장 환경분석 ▲우리마을 복지욕구 및 복지자원 파악 ▲우리마을 사회보장지도 그려보기 ▲우리마을 복지계획 의제 발굴하기 ▲복지의제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주민의결 수렴방법 결정 순으로 진행됐다.


오는 27일 2차 워크숍은 ▲팀별 주민의견수렴결과 공유 ▲마을복지계획 의제우선순위 결정 ▲의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및 타당성 토론 검토 ▲마을복지계획 작성요령 설명 ▲마을복지계획서 세부내용 개요작성 및 향후 작성계획 수립 ▲평가와 소감 나누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워크숍 중 퍼실리테이션 기법으로 의제를 발굴하고 수렴하는 과정에는 이용재 호서대 교수와 군은 김해수 시니어클럽관장, 김윤진 노인종합복지관 총괄과장, 윤미애 장애인종합복지관 사무국장이 지역사회복지 전문가로 참여해 진행을 도왔다.


한 추진위원은 "마을복지계획이란 주제가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교육을 받고 워크숍을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과정에서 구체적인 접근이 이뤄졌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 작지만 마을에 맞는 주제를 찾아서 해결해보자는 마음이 생기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행' 아빠가 전부인 열두살 다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동행'(사진제공=KBS 1TV)'동행'이 세상에 오직 아빠가 전부인 열두살 다혜의 ...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
양궁 김제덕, 최유정 응원 댓글에 화들짝 잠 못잘거 같다(사진=S...
체조여왕 시몬 바일스, 도마·이단...
미국 여자 기계체조의 시몬 바일스가 마루운동 결승 진출을 포기...
[속보] 요트 하지민 최종 7위로 도...
[속보] 요트 하지민 최종 7위로 도쿄올림픽 마무리(사진=유튜브 ...
전소미, 신곡 DUMB DUMB 크레딧 포...
가수 전소미가 신곡 '덤덤(DUMB DUMB)' 크레딧 포스터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