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천시립도서관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호응

국제뉴스 | 2021.07.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바로대출 서비스 홍보물(사진=제천시)바로대출 서비스 홍보물(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이 운영 중인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는 읽고 싶은 책을 도서관까지 가지 않고 가까운 지역서점에서 대출하고 반납하는 시스템으로, 신청 후 1~3일 내에 신청서점을 통해 새 책을 빌려볼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어 빠르게 신간도서를 접하고 싶은 시민들에게 큰 인기다.


제천시립도서관은 2019년 11월부터 지역서점 3곳(경복서점, 이문서점, 안녕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 서비스를 시행 중으로, 2020년 538명 1,026권에서, 2021년 상반기엔 345명이 670여권을 대출해 전년 동일기간 대비 30%이상 이용률 증가를 보이며 서비스 이용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서비스는 1인 월5만원 이내 범위에서 신청할 수 있고, 제천시립도서관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리브로피아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상천 관장은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는 지역서점과 공공도서관이 연계하여 '책-서점-독자-도서관' 순환구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적용한 서비스"라며, "이는 이용자 이용 편의 측면을 보다 고려한 것으로, 시민들이 서점에서 신간도서를 먼저 대출하고 이용함으로써 도서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향상은 물론 사라져가는 지역서점의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시외지역의 한 어르신은 "차가 없어 시내도서관 방문이 어려웠는데, 집 가까이 있는 서점에서 읽고 싶은 책을 바로 신청하고 빌려볼 수 있어 요즘 동네마실 겸 서점을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며 뒤늦게 책 읽는 취미를 즐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제천시립도서관 사서팀(043-641-375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역도 진윤성 기록 넘어설까...남자 역도 세계신...
[속보]역도 진윤성 기록 넘어설까...남자 역도 세계신기록·사재혁 금메달 기록 '눈길'(사진=MBC)역...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이, 인스타 상황은?(사진=KBS J...
'엄지의 제왕' 참외 팩ㆍ수박 마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엄지의 제왕'(사진제공=MBN)'엄지의...
인천 신기시장 천원 전집으로 건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서민갑부'(사진제공=채널A)인천 신...
[속보] 충주 코로나 확진자 15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충북 충주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